cangoto.kr 교수방법 (강의법,토의법,개별학습,협동학습) > cangoto1 | cangoto.kr report

교수방법 (강의법,토의법,개별학습,협동학습) > cangoto1

본문 바로가기

cangoto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수방법 (강의법,토의법,개별학습,협동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05:37

본문




Download : 교수방법 (강의법,토의법,개별학습,협동학습).hwp






Download : 교수방법 (강의법,토의법,개별학습,협동학습).hwp( 43 )





레포트/사범교육
교수방법%20(강의법,토의법,개별학습,협동학습)_hwp_01.gif 교수방법%20(강의법,토의법,개별학습,협동학습)_hwp_02.gif 교수방법%20(강의법,토의법,개별학습,협동학습)_hwp_03.gif 교수방법%20(강의법,토의법,개별학습,협동학습)_hwp_04.gif 교수방법%20(강의법,토의법,개별학습,협동학습)_hwp_05.gif 교수방법%20(강의법,토의법,개별학습,협동학습)_hwp_06.gif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교수방법론강의법토
교수방법 (강의법, 토의법, 개별학습, 협동학습)교수방법론강의법토 , 교수방법 (강의법,토의법,개별학습,협동학습)사범교육레포트 ,

교수방법 (강의법, 토의법, 개별학습, 협동학습)

교수방법(강의법,토의법,개별학습,협동학습)

1. 강의법
역사(歷史)적 배경
강의법의 장단점
강의법의 실제

2. 토의법
토의법의 장단점
토의법의 절차
토의법의 실제

3. 개별학습
역사(歷史)적 배경
개별학습의 특징
개별학습의 장단점

4. 협동학습
역사(歷史)적 배경
협동학습의 특징
협동학습의 절차
협동학습의 실제
협동학습의 문제가되는점 과 해결대안


1. 강의법
- 가장 오래 전부터 실시, 오늘날까지도 널리 이용. 교사중심의 대표적인 방법.
- 지식이나 기능을 교사가 중심이 되어 설명(explanation)을 통해 학습자에게 제시하는 방법.

1) 역사(歷史)적 배경
- 고대 희랍시대의 철학자들이 웅변을 통해 지식을 나누어 갖기 위해 사용.
- 중세 대학에서 주로 사용된 교수법
- 17세기 경험주의 교육철학의 등장으로 언어주의 교육을 비판, 실용적이고 경험을 통한 교육, 실물을 통 한 교육이 강조.
- 19세기 헤르바르트는 교수의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인 교수 5단계설을 제시해 강의법의 과학화에 힘 씀.

교사는 학생들에게 가르칠 관념의 계열을 올바르게 조직하여 제시해야 한다는 형식단계설을 주장(준비 - 제 시 - 비교 및 추상 - 일반화-…(To be continued )


교수방법 (강의법,토의법,개별학습,협동학습)

순서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ngot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angot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