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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경영시스템, CRM, SCM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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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8 0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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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新)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디지털 기술은 인터넷(Internet)을 기반으로 하는 전자상거래의 확산, 신문/잡지/여행/방송 등 상품의 디지털화, 그리고 서비스의 디지털화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전자상거래 진전은 기업과 개인 간 거래(B2C, Business to Customer), 기업 간 거래(B2B, Business to Business), 국가와 기업 간 거래(G2B, Government to Business) 등 다양한 형태로 진전되고 있다 그리고 인터넷(Internet)은 기업에서 정보시스템 뿐 아니라, 기업의 관습, 제도, 조직, 업무 프로세스의 전 분야에 걸쳐 alteration(변화) 를 가져오고 있다
2000년대 초 닷컴기업들이 큰 성공을 거두기 처음 하자 많은 전통 기업들이 순수 온라인(online) 기업과 경쟁구도를 갖게 된 것을 불안하게 여겨 너나 할 것 없이 온라인(online)으로 사업을 확장시켜나가기 처음 했다. E-Biz도입과기업경영성과 , -지식경영시스템, CRM, SCM을 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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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경영시스템, CRM, SCM을 중심으로-

레포트/경영경제
다.E-Biz도입과기업경영성과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第1章 서론
第1節 연구의 배경........................................................................................3p.
第2節 연구의 목적과 방법............................................................................4p.
第3節 논문의 구성........................................................................................4p.
第2章 理論(이론)적 배경
第1節 E-비즈니스의 개요
1. E-비즈니스의 정이.............................................................................5p.
2. E-비즈니스의 歷史(역사).............................................................................6p.
第2節 E-비즈니스의 기대效果(효과)
1. 비즈니스 사이클에 미치는 influence.........................................................8p.
2. 공급자와 소비자의 새로운 관계.........................................................9p.
3. 가치 네트워크....................................................................................10p.
第3章 E-비즈니스의 도입 유형과 效果(효과)
第1節 KM(Knowledge Management)
1. KM의 배경과 이해............................................................................12p.
2. KM 구축事例(사례)와 效果(효과)-CBS.com.......................................................14p.
第2節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1. CRM의 탄생배경과 도입 이유.........................................................16p.
2. CRM의 개념(槪念)과 기능.........................................................................17p.
3. CRM 적용事例(사례)와 도입效果(효과)...............................................................20p.
第3節 SCM(Supply Chain Management)
1. SCM의 정이 및 배경........................................................................22p.
2. SCM의 필요성(必要性)과 效果(효과)......................................................................24p.
第4章 conclusion(결론)......................................................................................................27p.
Reference List


第1章 서론

第1節 연구의 배경

컴퓨터 기술의 혁신적인 발전, 정보기술과 통신의 결합이 전체 산업분야로 파급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제2의 산업혁명이라 불리는 “디지털 혁명의 붐”이 조성된 것도 이미 지난 이야기가 되었다.





지식경영시스템, CRM, SCM을 중심으로 쓴 자료입니다. 18세기의 산업혁명이 전 세계적으로 파급되는데 100여년 이상이 소요되었으나, 디지털 혁명은 불과 30여년 만에 산업 전반으로 확산되었다. 더구나 90년대 말 퍼스널 컴퓨터와 인터넷(Internet)의 보급은 기존의 상거래 질서를 파괴하는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혁명을 불러일으키게 되었다. 歷史(역사)가 짧은 분야이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경영혁신이 미국을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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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경영시스템, CRM, SCM을 중심으로 쓴 자료입니다. 그래서 닷컴 기업의 거품이 한 목차 가라앉고 난 오늘날의 기업들은 보다 합리적이고 차분한 마음으로 전통적인 경영방식에 E-비즈니스를 적절히 도입하고 활용하는 measure(방안) 을 끝없이 연구하고 있다
그러나 미국에 비하여 국내 E-비즈니스에 관한 연구는 전반적으로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기업들이 E-비즈니스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조차 없이 웹 페이지를 만드는 것만이 E-비즈니스의 처음 이자 끝 인양 덤볐던 것이 사실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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