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로의 갈등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6 12:42
본문
Download : 유통경로의 갈등관리.hwp
유통경로는 서로 다른 목표(goal)를 가진 경로구성원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들은 각자 자신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며 자신과 직접 거래하는 경로...
유통경로의 갈등관리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유통경로는 서로 다른 목표를 가진 경로구성원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들은 각자 자신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며 자신과 직접 거래하는 경로... , 유통경로의 갈등관리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유통경로의 갈등관리.hwp( 77 )
유통경로는 서로 다른 goal(목표) 를 가진 경로구성원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들은 각자 자신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며 자신과 직접 거래하는 경로구성원과의 관계에만 주로 관심을 가진다. 이 때 경로구성원들간의 상호의존성이 커질수록 특정 경로구성원이 다른 경로구성원들의 goal(목표) 와 마케팅활동에 관여할 가능성이 높으며, 그 결과 경로구성원들간의 갈등도 커지게 된다 그러므로 제조업체가 유통경로에서 성공하느냐의 여부는 다른 경쟁업체에 비해 거시적인 관점에서 얼마나 경로구성원들간의 협조를 이끌어 내느냐에 달려 있따 그러나 각 구성원들의 goal(목표) 와 그들이 수행해야 할 역할에 대해 경로구성원들간에 서로 意見(의견) 불일치가 발생하게 되어 경로갈등이 생기게 된다 이러한 意見(의견)불일치는 각 경로구성원에 부여된 과업의 성과와 이에 대한 다른 경로구성원들의 기대간에 차이가 있을 때 비롯된다
2. 경로파워
경로파워는 그 경로구성원이 가지고 있는 힘의 원천(power source)과 다른 경로구성원의 특정 경로구성원에 대한 의존성(dependence)의 정도에 따라 결정된다 즉, 특정 경로…(투비컨티뉴드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