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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치료 - 말더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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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4 2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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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놀이를 하면서 “빵빵빵”소리를 내게 한다.
설명

․코를 눌러서 “맴맴맴”매미 소리를 내게 한다.
․‘압’,‘웁’,‘입’을 발음하다가 입술에 힘을 주어 떼면서 ‘빠’.‘뿌’,‘삐’를 발음한다.
Ⅰ. 자음 지도

․혀끝을 윗잇몸에 붙이고 긴장시킨다.
․입을 다문 채 “음”소리를 내다가 가볍게 입술을 열면서“마”,“머” “모”를 발음한다.
․혀끝과 윗잇몸 사이에 빨대를 끼우고 밀가루가 뿌려진 책상 위에 낙서하는 놀이를 한다.
<ㄴ>발음 익히기


자음 모음 호흡 언어 치료
&#8228;입을 벌리지 않고 /음/하고 소리를 낸다.
&#8228;나팔소리-따따따, 시계소리-똑닥똑닥 등의 놀이를 통하여 소리내게 한다.
<ㅁ>발음 익히기


다.
자음 모음 호흡 언어 치료 / ()

<ㅃ>발음 익히기

&#8228;혀끝을 윗잇몸에 붙이게 한다.
<ㅍ>발음 익히기


Ⅲ. 호흡훈련 가.양순음
자음 모음 호흡 언어 치료 / ()
&#8228;드르륵, 달그락 뒤뚱뒤뚱 등의 의성어와 의태어를 통해 지도한다.
&#8228;닭털, 휴지, 색종이 조각등을 ‘파’불어 날린다.
<ㅂ>발음 익히기
언어치료 - 말더듬
&#8228;입을 약간 벌리고 혀끝을 앞니 뒤와 윗잇몸 뒤에 살짝 붙여서 코로 울리면서 소리를 낸다.
<ㄷ>발음 익히기

<ㄸ>발음 익히기
&#8228;윗니 뒤에 얇은 과자를 붙여 혀끝으로 떼어먹게 한다.(소-음~머,개-명멍, 염소-음메)

Ⅱ. 모음의 지도
순서
&#8228;오른쪽 집게손가락은 학생 자신의 콧망울 옆을 가볍게 만지고 왼쪽 집게 손가락은 교사의 콧 망울 옆을 만져 코에 진동이 있음을 느끼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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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치조음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8228;양 볼에 바람을 넣어 불룩하게 한 후 양 손으로 가볍게 뺨을 쳐서 이와 뺨 사이의 공기를 빼 ‘부 부’ 소리가 나게 한다.
&#8228;검지를 입 가까이에 대고‘트트트’침을 튀기게 한다. &#8228;손등을 입술에 갖다 댄 후 입술을 힘주어 떼는 놀이를 한다.

<ㅌ>발음 익히기

&#8228;두 입술의 개, 폐 운동으로 손등과 불에 입맞춤한다.
&#8228;동물 농장 놀이를 하면서 동물의 소리를 내게 한다.


&#8228;고무풍선이나 셀로판 종이에 입술을 대고 “부-부-바-바-바”하고 소리를 내어 진동을 알게 한 다.
&#8228;음식을 먹으면서 ‘냠냠냠’소리를 내게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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