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goto.kr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 비교 > cangoto1 | cangoto.kr report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 비교 > cangoto1

본문 바로가기

cangoto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16:12

본문




Download :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 비교.docx






설명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 비교 ,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 비교기타실험과제 ,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 이야기 이해 어휘 습득 비교

태블릿PC%20전자그림책%20읽기와%20종이그림책%20읽기에서%20유아의%20이야기%20이해%20및%20어휘%20습득%20비교_docx_01.gif 태블릿PC%20전자그림책%20읽기와%20종이그림책%20읽기에서%20유아의%20이야기%20이해%20및%20어휘%20습득%20비교_docx_02.gif 태블릿PC%20전자그림책%20읽기와%20종이그림책%20읽기에서%20유아의%20이야기%20이해%20및%20어휘%20습득%20비교_docx_03.gif 태블릿PC%20전자그림책%20읽기와%20종이그림책%20읽기에서%20유아의%20이야기%20이해%20및%20어휘%20습득%20비교_docx_04.gif 태블릿PC%20전자그림책%20읽기와%20종이그림책%20읽기에서%20유아의%20이야기%20이해%20및%20어휘%20습득%20비교_docx_05.gif 태블릿PC%20전자그림책%20읽기와%20종이그림책%20읽기에서%20유아의%20이야기%20이해%20및%20어휘%20습득%20비교_docx_06.gif


실험과제/기타




순서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 비교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 비교
태블릿PC,전자그림책,읽기와,종이그림책,읽기에서,유아,이야기,이해,어휘,습득,비교,기타,실험과제
영유아발달 조별project
-연구 내용에 대한
Group Discussion
순서

Ⅰ. 논문 1 요약

Ⅱ. 논문 1 토론 내용

Ⅲ. 논문 2 요약

Ⅳ. 논문 2 토론 내용
Ⅰ.논문 1 요약

-손희정 (2012).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 비교. 석사 학위 논문 성균관대학교 일반 대학원 : 아동학과
이 연구의 목적은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에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이다.
전자그림책에 대해 선행연구들이 공통적으로 지지하는 바는 전자그림책이 유아의 흥미와 동기를 유발함과 동시에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읽기를 가능하게 할 수 있는 매체라는 것이다.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 집단과 종이그림책 읽기 집단의 동질성 확보를 위해 취학 전 아동의 수용언어 및 표현언어 척도(김영태,2000)을 사용하였고, 유아의 이야기 이해와 어휘 습득에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김민진(2008)의 연구 도구를 수정, 보완하여 사용…(생략(省略))


Download :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 비교.docx( 24 )



다.
test(실험) 은 서울특별시 소재의 C어린이 집과 P어린이 집에 재원중인 만 5세 유아 60명을 대상으로 하여 진행하였다.(재인용, Underwood,1997.) 그렇지만 한편으로는 때와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는 特性(특성) 때문에 태블릿 PC 전자그림책은 게임과 비슷한 과 몰입 등의 문제를 가져올 수 있는 매체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설정한 연구 문제는
1.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 집단 간 유아의 이야기 이해에 차이가 있는가
2.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 집단 간 유아의 어휘 습득에 차이가 있는가
이다.(유구종, 김민경, 김은아, 2012).
태블릿PC전자그림책은 콘텐츠의 개발이나 연구 분야에서 아직 다양한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은 연구의 초기단계로, 태블릿PC 전자그림책의 교육적 효과(效果)에 대한 검증이 필요한 시점이라 할 수 있겠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ngot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angot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