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결정 전략(strategy) 15 15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00:53
본문
Download : 가격결정 전략 15 15 .pptx
일정한 시간대에는 가격을 할인해 주는 가격정책
_SLIDE_6_
당신이 산 제품, 美가격 얼마인지 아십니까
LG전자 55인치 3D TV는 한국이 39% 이상 비싸.
삼성전자의 55인치 3D TV도 한국 판매가가 미국 판매가보다 30% 이상 높다.
_SLIDE_7_
미국과 한국의 가격 차이는 왜?
현대 자동차의 제네시스
기아자동차의 오피러스
미국과 한국에서의 현대차 가격 차이는 완전경쟁시장에서의 가격과 불완전 독과점적 경쟁시장에서의 가격 차이에서 비롯
_SLIDE_8_
2.상품라인 가격결정:대체재와 보완재
고객이 아니라 상품을 축으로 하는 가격 구조에 해당된다된다.
상호 보완재인 경우의 대표적인 가격구조로는 캡티브 프로덕트 가격과 묶음가격이다.
_SLIDE_9_
캡티브 프로덕트 가격
IPHONE 도크 스피커
IPAD2 스마트 커버
소모품이나 부품 등을 비싼 가격에 판매하는 가격정책
애플 액세서리, 이젠 황금 시장
_SLIDE_10_
그외 캡티브 프로덕트 가격 사례(instance)
배보다 배꼽이 크다
_SLIDE_11_
묶음가격
마이크로소프트의 끼워팔기
대체재!
여러 가지 상품을 묶어서 판매하는
가격정책
_SLIDE_12_
시간의 흐름에 따른 가격결정: 스키밍 가격과 침투가격
시간의 축으로 한 것으로서,
스키밍가격과 …(drop)
순서
Download : 가격결정 전략 15 15 .pptx( 18 )






다.
_SLIDE_4_
수량할인
한 번에 구입하는 물량이 많아짐에 따라 단가를 낮추어 주는 가격정책
_SLIDE_5_
할인시간가격
직원들이 거리 한복판에 사다리를 놓고 올라가 큰 소리로 ‘타임 세일’이라고 외쳤다.
가격결정 전략(strategy) 15 15
레포트/경영경제
가격결정,전략,경영경제,레포트
설명
가격결정 전략 15 15 , 가격결정 전략 15 15 경영경제레포트 , 가격결정 전략
가격결정 전략(strategy) 15 15
_SLIDE_1_
가격결정 strategy
_SLIDE_2_
목차
가격구조의 결정
1.가격差別
2.상품라인 가격결정
3.시간의 흐름에 따른 가격결정
_SLIDE_3_
1. 고객별 가격결정 : 가격差別
definition
동일한 상품에 대상으로하여 개별 고객마다 또는 세분시장마다 다른 가격을 책정하여 받는 것을 가격差別이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