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치료자의 전문적 자질과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0 01:40
본문
Download : 독서치료자의 전문적 자질과 역할.hwp
1. 정확한 인식
어떤 reaction(반응)이 나…(skip)
독서치료자의 전문적 자질과 역할
순서






독서치료자의 전문적 자질과 역할 , 독서치료자의 전문적 자질과 역할감상서평레포트 , 독서치료자 전문적 자질과 역할
설명
독서치료자의 전문적 자질과 역할
독서치료자,전문적,자질과,역할,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독서치료자의 전문적 자질과 역할.hwp( 95 )
다. 참여자가 자신이 느낀 것과 이해한 것을 상세히 說明(설명) 하게 되기까지의 과정에
독서치료자의 전문적 자질과 역할
목차
독서치료자의 전문적 자질과 역할
I. 감정이입
1. 정확한 인식
2. 감정이입의 의사소통
II. 존중
1. 존중 대 구원자 콤플렉스
2. 존중의 의사소통
III. 진실함
1. 자기인식
2. 진실함의 표현
출처
독서치료자의 전문적 자질과 역할
I. 감정이입
독서치료자의 감정이입 능력은 참여자가 느끼고 의미하는 것을 정확하게 인식하는 능력과 다른 사람들의 사적인 내적 느낌과 생각을 수용하고 이해한 것을 그 참여자에게 다시 돌려 의사소통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1. 정확한 인식
어떤 reaction(반응)이 나타날 것이라는 것을 미리 예견하기보다는 실제적으로 의사소통된 것을 주의 깊게 경청함으로써 감정이입을 해야 한다. 독서치료자의 전문적 자질과 역할
목차
독서치료자의 전문적 자질과 역할
I. 감정이입
1. 정확한 인식
2. 감정이입의 의사소통
II. 존중
1. 존중 대 구원자 콤플렉스
2. 존중의 의사소통
III. 진실함
1. 자기인식
2. 진실함의 표현
출처
독서치료자의 전문적 자질과 역할
I. 감정이입
독서치료자의 감정이입 능력은 참여자가 느끼고 의미하는 것을 정확하게 인식하는 능력과 다른 사람들의 사적인 내적 느낌과 생각을 수용하고 이해한 것을 그 참여자에게 다시 돌려 의사소통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참여자의 이야기를 `표면구조`보다는 `심층구조`로 경험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