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아동의 체육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10:40
본문
Download : 발달장애아동의 체육치료.hwp
눈이 보는 것 같지만 눈이 보는 것이 아닙니다.
뇌세포들 간의 수동적 상호작용이 진행된다된다.
눈, 귀, 코, 혀, 피부, 근육, 소화기관, 순환기관, 호흡기관 등 모든 신체기관들은 뇌와 연결을 취하고 있습니다.
귀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이가 엄마를 보고 웃었습니다. 이 때 엄마에 대한 기쁜 감정이 일어나 아이는 그 감정을 웃음으로 표현하게 됩니다. 움직일 수 있는 부위들은 운동신경을 통해 뇌와 연결을 취하…(생략(省略))
(4322
설명
Download : 발달장애아동의 체육치료.hwp( 71 )
,인문사회,레포트
발달장애아동의 체육치료
순서
다.
이처럼 눈의 활동은 정신과 뇌 그리고 눈의 하나된 활동입니다. 눈과 뇌 그리고 정신이 상호작용 하면서 보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것입니다.
수동적 정신활동이 전개되고 그 정신을 능동적 정신이 알아챈다.
눈에 들어온 자극정보가 시신경을 통해 뇌로 전달된다된다.
정신-뇌-혀 하나활동
정신-뇌-코 하나활동
정신-뇌-피부 하나활동
정신-뇌-근육 하나활동
사람의 모든 활동들은 정신뇌신체활동이었습니다.(4322 , 발달장애아동의 체육치료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1. 신체활동이 정신활동에 影響을 준 이유
신체기관엔 눈, 귀, 코, 혀, 온 몸의 피부, 근육, 뼈, 소화기관, 순환기관, 호흡기관 등이 있습니다. 귀의 활동은 정신-뇌-귀 하나활동입니다. 이 신체기관들은 독자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 활동을 analysis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