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goto.kr 수업theory 의 기본 구성 > cangoto2 | cangoto.kr report

수업theory 의 기본 구성 > cangoto2

본문 바로가기

cangoto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수업theory 의 기본 구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08:18

본문




Download : 수업이론의 기본 구성.hwp





넷째, 발견학습은 학생들이 기억을 회상할 때 efficacy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수단이다.
2) 단점
첫째, 발견학습에서 의도하는 진정한 지식은 발견을 통해 얻어진다고 하지만 실제에 있어서는 지식의 많은 것은 타인에 의해서 발견되어 전달되어진 것이다. 브루너는 기억과 관련하여 중요한 것은 정보의 저장보다 저장된 정보의 회상이며, 인지구조에 통합된 형태의 정보가 단편적으로 저장된 것보다 훨씬 더 의미 있게 회상된다고 주장한다.브루너Bruner의교수
수업theory 의 기본 구성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둘째, 발견학습에 있어서는 추상적인 definition 은 학습자가 구체적인 비언어적 경험 중에서 스스로 발견한 것이 아니면 일종의 공허한 언어주의가 된다고 하고 있으나, 이 생각은 언어의 학습은 항상 수동적이고 기계적이라고만 잘못 알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발견학습에 있어서는 교사가 언어로 가르치는 것에 마주향하여 비판적이지만, 어떤 법칙이나 명제의 경우는 교사가 언어의 형식으로 설명(說明)하는 것이 좋을 때도 있따
셋째, 발견학습에 있어서 법칙이나 definition 을 주기 전에 example(사례) 나 문제를 먼저 제시하는데, 그때 학습…(drop)
다. 그들은 또한 발견학습 과정을 통해서 획득한 지식과 기술을 장차 직면하게 될 새로운 탐구적 발견상황에 일반화한다. 진정한 지식의 여부는 스스로 발견을 했는가의 여부가 아니고, 지식의 실제적 활용여부에 달려 잇다.


수업이론의%20기본%20구성_hwp_01.gif 수업이론의%20기본%20구성_hwp_02.gif 수업이론의%20기본%20구성_hwp_03.gif 수업이론의%20기본%20구성_hwp_04.gif 수업이론의%20기본%20구성_hwp_05.gif 수업이론의%20기본%20구성_hwp_06.gif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수업이론의 기본 구성.hwp( 90 )


순서

수업theory 의 기본 구성
설명
수업이론의 기본 구성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브루너Bruner의교수 , 수업이론의 기본 구성사범교육레포트 ,






들은 어떠한 외적 보상보다도 발견되는 그 자체로부터 얻어지는 지적 희열과 같은 내적 보상을 받기 위한 학습활동을 수행하는 경향이 있따
셋째, 학생들은 발견학습 과정을 통해서 발견하는 방법과 그 속성 또는 탐구적 발견법을 학습할 수 있따 학생들은 발견학습 과정을 통해서 변인을 통제하거나, 직관적으로 사고하고, 논리적으로 추론하는 등 탐구를 수행하는 과정에 대한 지식과 그 과정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한다. 또한 인지구조에 저장된 정보를 회상하는 과정은 일련의 문제해결 과정이며, 발견학습 방법을 통해서 발견하거나 해결하고자 하는 것은 인지구조에 있는 기존 정보간의 관계를 나타내는 규칙성이거나 전에는 알지 못했던 다른 어떤 것으로 본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ngot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angot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