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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경영의 성공 및 실패 事例(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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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1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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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경영의 성공 및 실패 事例(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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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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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경영의 성공 및 실패 事例(사례)
_SLIDE_1_
기술경영의 성공 및 실패 事例

_SLIDE_2_
닌텐도의 성공 事例
닌텐도는 경제 불황과 다른 게임 업체의 어려움에도 불구 하고 닌텐도 DS와 Wii 를 출시 하며 다른 게임 업체에 비하여 엄청난 매출과 이익(2008 회계연도 약 1조 8200억엔 매출 , 5300억엔 이익 )를 이루어 냈다.
_SLIDE_3_

_SLIDE_4_

_SLIDE_5_
닌텐도의 성공 비결
교토 본사의 닌텐도 개발본부장)은
`위기 극복을 위한 혁신의 결과`라고 말했다.
_SLIDE_7_
이에 위기감을 느낀 닌텐도는 연령 성별 경험의 유무를 따지지 않는 손쉬운 게임을 만들어 내기 처음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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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5_
닌텐도의 성공 비결
교토 본사의 닌텐도 개발본부장)은
`위기 극복을 위한 혁신의 결과`라고 말했다. `10여년 전부터 게임 인구가 줄면서 회사 실적이 크게 악화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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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치펜으로 만으로 조작할수 있는 DS와 온가족이 거실에서 다함께 즐길수 있는 Wii 를 개발해 내어 거대한 성과를 거두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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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vs 타 기업
게임의 고품질 보다는 누구나 쉽게 할수 있는 게임
게임의 그래픽이나 좀더 복잡한 게임을 양산
기존에 고객층 뿐만 아니라 잠재적 고객까지 확보
기존의 고객층의 수요만을
충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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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웨어적인 측면은 오래 축척된 기술이 근간이지만 소프트웨어의 측면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만 가지고 있으면 단기간에 큰 성장을 이룰수 있는 아주 큰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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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의 성공 事例
가장 존경받고 혁신적인 기업, 애플의 성공신화
- 끊임없는 제품 개발과 트렌드 창조로 세계 일류기업으로 등극
맥(Mac) 판매 급성장 VS 아이패드는 시장포화
_SLIDE_12_
애플은 지난 4분기 동안의 매출이 267…(To be continued )



다. 위기감에 휩싸여 그동안 게임을 하지 않던 어른들을 고객으로 끌어들이자는 goal(목표) 를 세웠다
_SLIDE_6_
당시의 게임 업체는 복잡하면 더 복잡할수록 더 인기가 있다고 하는 황금 법칙이 있었다. 위기감에 휩싸여 그동안 게임을 하지 않던 어른들을 고객으로 끌어들이자는 goal(목표) 를 세웠다
_SLIDE_6_
당시의 게임 업체는 복잡하면 더 복잡할수록 더 인기가 있다고 하는 황금 법칙이 있었다.
_SLIDE_7_
이에 위기감을 느낀 닌텐도는 연령 성별 경험의 유무를 따지지 않는 손쉬운 게임을 만들어 내기 처음 하였다...

_SLIDE_1_
기술경영의 성공 및 실패 事例

_SLIDE_2_
닌텐도의 성공 事例
닌텐도는 경제 불황과 다른 게임 업체의 어려움에도 불구 하고 닌텐도 DS와 Wii 를 출시 하며 다른 게임 업체에 비하여 엄청난 매출과 이익(2008 회계연도 약 1조 8200억엔 매출 , 5300억엔 이익 )를 이루어 냈다. `10여년 전부터 게임 인구가 줄면서 회사 실적이 크게 악화됐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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