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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경영의 개념(槪念)과 배경, 혁신과 기업차별화를 위한 서비스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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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1 0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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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서비스가 기업에 부각되면서 기업으로 하여금 서
비스 역시도 變化(변화)하여야 하며, 이는 조직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
로 받아들이고 adaptation(적응) 해야 할 목표(目標)가 되었다. 제조업에 있어서
도 서비스는 중요한 과정인 것이다. 이러한 서비스
경영의 등장과 발달 배경은 다음과 같이 說明(설명) 할 수 있다

1. 제조업의 變化(변화)

경제 발전의 속성 상 3차산업이 주를 이루고 있다고 하여도 기본적인 제
조업이 사라진 것이 아닐것이다. 따라서 제품과 더불어 서비스
역시도 고객지향적으로 나아가지 않으면 안 되게 되었다. 기업은 소비자가…(To be continued )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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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 다만 오늘날 제조업은 과거에 물건이나 장비
만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자사가 판매하는 제품과 연관된 신용, 배달,
설치 · 수선 등의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조업 자체가 서비스를
생산과 판매 과정 중의 하나로 받아들이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모든 제품의 대량생산과 경쟁심화로 인하여 일반적인
모든 일상 용품에까지 서비스의 관념이 도입되었다.
과거 제품에 대한 서비스는 가전제품이나 자동차의 S 수준으로만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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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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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비스경영의 관념

Ⅱ. 서비스경영의 배경

1. 제조업의 變化(변화)
2. 규제완화
3. 국영기업의 민영화
4. 기술적인 발달
5. 서비스의 발전

Ⅲ. 혁신으로서의 서비스경영

1. 기술적 혁신과 서비스 혁신의 조화
2. 생산과 서비스의 상호 의존성
3. 서비스 혁신
4. 서비스 혁신을 위한 해결해야할문제
1) 서비스 성과의 객관적 평가
2) 인적자원의 개발
3) 기업 정책의 變化(변화)
4) 政府(정부)의 규제 개혁

Ⅳ. 기업discrimination화를 위한 서비스경영

1. discrimination화 대상
2. 서비스경영에서 행동discrimination화의 중요성
3. 서비스 행동discrimination화를 위한 노력
1) 운영상의 서비스 행동discrimination화
2) 규정 이상의 서비스 행동discrimination화
3) 일치화된 서비스 행동discrimination화
4) 대인관계의 서비스 행동discrimination화



II. 서비스경영의 배경

기업은 環境變化(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상호 작용하여 가는 것을 중
요하게 생각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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