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goto.kr 장애학생의 전환진로교육fp > cangoto2 | cangoto.kr report

장애학생의 전환진로교육fp > cangoto2

본문 바로가기

cangoto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장애학생의 전환진로교육f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04:21

본문




Download : 장애학생의 전환진로교육fp.hwp




성격(혹은 인성)과 직업
라. 흥미와 직업
마. 신체적 조건과 직업
바. 기타 요인들과 직업

3. 전환교육 계획 수립을 위한 개별 욕구 진단
가. 일반 적성검사(general aptitude test battery : GATB)
나. 비독해 적성검사(nonreading aptitude test battery : NATB)
다. 1980년대에 도입된 “학교에서 직업으로의 전환운동”이 장애학교에서 진로교육적 차원에서 전환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교육인적자원부에서 매년 제출하고 있는 특수교육연차보고서(2007)에 따르면 2007년도 특수학교 고등부 졸업생 1,982명 중 취업생은 901명이며, 미진학미취업자수가 535명이다. 학교급별 전환교육 내용
2. 개인의 특성(特性)과 직업 선택과의 관계
가. 지능과 직업
나. 적성과 직업
다. 교육부에서는 2006학년도 137개 특수학교 고등학교과정 졸업생 1,982명 중에서 취업을 한 학생은 901명으로 취업률은 45.5%이며 2006학년도 취업률 27.3%에 비해 18.2% 증가되었다고 설명(explanation)하고 있다 그러나 이들 취업자들 중의 시각장애학교 졸업생인 주진로인 이료(시각장애 졸업생 중 80%이상)와 최저임금을 받는 단순 노동직에 종사하는 것을 감안한다면 아직도 많은 부분 열약하고 미흡함을 알 수 있다 또한 대부분의 학교에서는 졸업시점의 진로상황을 보고하게 되는 것이므로 미진학미취업자수는 보고된 숫자 그 이상이 될 것이다. 특수학급 담당 교사의 지원과 역할

4절. 전환교육의 주요 영역과 교육방법
1. 기능적인 생활중심교육과정
2. 지歷史(역사)회 교육 program
가. 지歷史(역사)회 훈련 program의 피료썽
(1) 전반적인 생활기술까지 포함하는 종합적이고 기능적인 교육measure(방안)
(2) 다양한 직종에 맞는 직업교육과 훈련을 시킬 수 있는 measure(방안)
(3) 전공과의 problem(문제점)을 극복할 수 있는 효율적인 measure(방안)
나. 지歷史(역사)회 훈련 program의 적용 measure(방안)
(1) 특수학교(급)와 관련기관이 협력하여 실시하는 measure(방안)
(2) 교육청소속의 순회직업교사가 실시하는 measure(방안)
(3) 지歷史(역사)회 특수교육센터로서의 특수학교가 실시하는 measure(방안)
(4) 지歷史(역사)회 안에 전공과 학급을 개설하고 운영하는 measure(방안)
다. 고등부나 전공과(진로준비 단계)의 개별화 전환교육 계획
⑴ 기본 방향
⑵ 실천 방법
㈎ 학교의 역할
㈏ 학부모의 역할
㈐ 지역 사회 역할
⑶ 전환교육의 내용
3. 전환교육 실천을 위한 학교의 지원과 역할
가. 학교장, 교감의 지원과 역할
나. 통합학급(교과 담당) 교사의 지원과 역할
다. 우리나라의 많은 장애학생들은 학교를 졸업…(투비컨티뉴드 )
장애학생의전환진로교육fp


장애학생의%20전환진로교육fp_hwp_01.gif 장애학생의%20전환진로교육fp_hwp_02.gif 장애학생의%20전환진로교육fp_hwp_03.gif 장애학생의%20전환진로교육fp_hwp_04.gif 장애학생의%20전환진로교육fp_hwp_05.gif 장애학생의%20전환진로교육fp_hwp_06.gif


,인문사회,레포트



위 data(자료) 요약정리(arrangement) 잘되어 있으니


Download : 장애학생의 전환진로교육fp.hwp( 36 )


설명

장애학생의 전환진로교육fp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순서


다. 분류 적성검사(differential aptitude test : DAT)

3절. 개별화 전환교육 계획 작성 및 지원
1. 개별화 전환교육 계획 작성을 위한 지도 내용 추출

가. assignment 分析(분석)을 통한 전환교육 관련 내용 추출
⑴ 일상생활 기능 ⑵ 사회적 기능
⑶ 작업 기초 및 수행 기능
⑷ 직업 기능

2. 개별화 전환교육 계획 작성·활용
가. 유·초등부(진로인식 단계)의 개별화 전환교육 계획
⑴ 기본 방향 ⑵ 실천 방법
⑶ 전환교육의 내용
나. 중학부(진로탐색 단계)의 개별화 전환교육 계획
⑴ 기본 방향
⑵ 실천 방법
⑶ 전환교육의 내용
다. 미진학미취업자를 제외한 나머지는 전공과나 대학입학자수로 보면 될 것이다. 지歷史(역사)회 직업훈련 program 개발 과정
3. 부모의 참여
4. 관련기관과의 협력

Ⅲ. 결 론

bibliography












Ⅰ. 서 론

장애학생들의 진로교육은 우리나라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나 현실적이지 않고, 관주 도하에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며 그 효율도 굉장히 미미한다.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레포트/인문사회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장애학생의전환진로교육fp , 장애학생의 전환진로교육fp인문사회레포트 ,

장애학생의 전환진로교육

Ⅰ. 서 론

Ⅱ. 본 론
1절. 전환교육의 정이 과 피료썽
1. 전환교육의 일반적인 정이
2. 진로교육, 직업교육, 전환교육
3. 장애인 진로교육으로서의 전환교육(transition)
4. 전환교육의 목적
5. 우리 나라 전환교육에서 고려할 점

2절. 전환교육의 기초 이론(理論)
1. 진로 발달 과정과 지도 내용
가. 진로 발달 과정
나. 진로 발달 과정별 전환교육 내용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ngot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angot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