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양성과 임용제도의 현실과 문제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19:26
본문
Download : 교사양성과 임용제도의 현실과 문제점.hwp
예비교사는 사범대학, 일반대학...
1)중등교사 양성 기관인 사범대는 초등교사 양성기관인 교육대학과는 달리 비교적 개방적인 양성체계를 하고 있습니다.
3)사범대학의 교육과정은 `일반교양`과 교육내용에 대한 `교과지식`, 교육 일반의 이해와 지도법 중심의 `교직원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범교육,레포트
교사양성과 임용제도의 현실과 문제점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1)중등교사 양성 기관인 사범대는 초등교사 양성기관인 교육대학과는 달리 비교적 개방적인 양성체계를 하고 있습니다.
*결점
1)교직과목 내용이 교육학에 한정되어 있어 실제 학생 교육에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갖는데는 비실용적입니다.
2)전공과목 가운데 교과 교육 …(생략(省略))
다. 예비교사는 사범대학, 일반대학의 사범대 학과와 교직과정 이수제도, 교육대학원 등을 통해 양성됩니다. 편의상 앞에서부터 교양과목, 전공과목, 교직과목이라 부릅니다. 예비교사는 사범대학, 일반대학... , 교사양성과 임용제도의 현실과 문제점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교사양성과 임용제도의 현실과 문제점.hwp( 62 )
1)중등교사 양성 기관인 사범대는 초등교사 양성기관인 교육대학과는 달리 비교적 개방적인 양성체계를 하고 있습니다.
4)일반대학의 교직과정 이수자는 30% 이내의 성적자로서 교직과정의(定義) 과목과 전공과목 mean or average(평균) 이 각각 80점 이상인 자, 교직과정의(定義) 과목을 20학점 이수한 자에 한해 무시험 자격 검정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2)사범대학은 국사립 합하여 50개 대학에 458개의 과가 있는데 이들은 모두 각기 다른 교육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