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성발달,윤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01:17
본문
Download : 도덕성발달,윤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도덕성발달,윤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도덕성발달,윤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
도덕성발달,윤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도덕성발달,윤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도덕성발달 윤리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순서
도덕성발달,윤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
도덕성 발달
I . 도덕성이란 무엇인가
차 례
II. Freud의 오이디푸스 도덕성theory(이론)
III. Piaget 의 도덕발달theory(이론)
IV. Kohlberg의 도덕발달theory(이론)
V. 사회학습의 산물로써 도덕성
VI. 結論(결론)
도덕성이란
槪念
“옳고 그름을 구별하고, 이런 구분에 따라 행동하고,
공정하게 행동하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자신의 기준을
위반하는 행동에 대해 죄책감과 수치심을 느끼는 것”
내면화
외적으로 통제되는 행동으로부터 내적 기준과 원리에
의해 지배되는 행동으로 바뀌게 되는 것
도덕성이라 무엇인가
ㆍ도덕적으로 성숙한 개인들
→ 사회의 명령을 따르지는 않을 것이라는 생각 내포
ㆍ 현대의 모든 theory(이론)가들은 내면화(interalization)를 도덕적
성숙으로 가는 결정적인 이정표로 보았음
ㆍ 내면화는 외적으로 통제되는 행동으로부터 내적 기준과
원리에 의해 지배되는 행동으...
도덕성 발달
I . 도덕성이란 무엇인가
차 례
II. Freud의 오이디푸스 도덕성theory(이론)
III. Piaget 의 도덕발달theory(이론)
IV. Kohlberg의 도덕발달theory(이론)
V. 사회학습의 산물로써 도덕성
VI. 結論(결론)
도덕성이란
槪念
“옳고 그름을 구별하고, 이런 구분에 따라 행동하고,
공정하게 행동하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자신의 기준을
위반하는 행동에 대해 죄책감과 수치심을 느끼는 것”
내면화
외적으로 통제되는 행동으로부터 내적 기준과 원리에
의해 지배되는 행동으로 바뀌게 되는 것
도덕성이라 무엇인가
ㆍ도덕적으로 성숙한 개인들
→ 사회의 명령을 따르지는 않을 것이라는 생각 내포
ㆍ 현대의 모든 theory(이론)가들은 내면화(interalization)를 도덕적
성숙으로 가는 결정적인 이정표로 보았음
ㆍ 내면화는 외적으로 통제되는 행동으로부터 내적 기준과
원리에 의해 지배되는 행동으로 바뀌게 되는 것
내면화란
도덕적 성숙을 정의(定義)하는 여섯가지 속성
캐나다 성인의 도덕적 성숙을 정의(定義)하는 여섯가지 속성 차원
알림
속성 차원
특질의 예
1. 원칙적- 이상적
분명한 가치를 갖는, 옳은 일을 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 윤리적인 아주 발달된 양심이 있는, 법을 지키는
2. 신뢰할 수 있는-충실한
책임간 있는, 출싱한, 의지할 만한, 배우자에 대해 충실한, 존경할 만한
3. 성실한
일관된, 양심적인, 합리적인, 열심히 일하는
4. 배려하는-믿을만한
정직한, 믿을만한, 솔직한, 친절한, 사려 깊은
5. 공정한
공정한, 편견 없는, 올바른
6. 자신감 있는
강한, 자기 확신에 찬, 자신감 있는
ㆍ정신analysis(분석) theory(이론)가들(Freud)
→ 정의(定義)적 요소, 혹은 강력한 도덕적 정서를 강조
ㆍ 인지발달 theory(이론)가들(Piaget, Kohlberg)
→ 도덕성의 인지적 측면, 즉 도덕적 추론에 초점을 맞춤
…(skip)
Download : 도덕성발달,윤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20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