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마케팅 전략(戰略)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12:09
본문
Download : 옥션 마케팅 전략 분석.hwp
옥션 마케팅 전략(戰略) 分析(분석)
옥션,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옥션 마케팅 전략 분석 , 옥션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옥션 마케팅 전략
설명
옥션 마케팅 전략(戰略) 分析(분석)
Download : 옥션 마케팅 전략 분석.hwp( 32 )
순서
옥션 marketing 戰略 analysis(분석)
목 차1. 옥션의 기업 analysis(분석)
2. 옥션의 서비스 analysis(분석)
3. 옥션의 시장 analysis(분석)
4. 옥션의 경쟁사 analysis(분석) - G마켓
5. 옥션의 SWOT analysis(분석)
6. 옥션의 STP analysis(분석)
7. 옥션의 4P Mix analysis(분석)
8. 옥션의 성공요인 analysis(분석)
9. 옥션의 問題點 analysis(분석)
10. 옥션의 발전plan analysis(분석)
1. 옥션의 기업 analysis(분석)
(1) 기업 개요
국내 최대 규모의 Internet 경매 회사인 옥션은 지난 98년 4월에 국내 최초로 Internet경매 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10원 경매, 역경매, 시너지 경매 등 다양한 경매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국내 Internet 경매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다 현재 회원은 1000만 명, 일일 방문자수 20만 명, 일일 페이지뷰 400만 뷰에 이르고 있는 옥션은 올 상반기 5255억 원의 매출을 올려 e-마켓플레이스 뿐 아니라 Internet 쇼핑몰 전체에서 매출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옥션은 12개 카테고리 303개 품목...
옥션 marketing 戰略 analysis(분석)
목 차1. 옥션의 기업 analysis(분석)
2. 옥션의 서비스 analysis(분석)
3. 옥션의 시장 analysis(분석)
4. 옥션의 경쟁사 analysis(분석) - G마켓
5. 옥션의 SWOT analysis(분석)
6. 옥션의 STP analysis(분석)
7. 옥션의 4P Mix analysis(분석)
8. 옥션의 성공요인 analysis(분석)
9. 옥션의 問題點 analysis(분석)
10. 옥션의 발전plan analysis(분석)
1. 옥션의 기업 analysis(분석)
(1) 기업 개요
국내 최대 규모의 Internet 경매 회사인 옥션은 지난 98년 4월에 국내 최초로 Internet경매 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10원 경매, 역경매, 시너지 경매 등 다양한 경매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국내 Internet 경매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다 현재 회원은 1000만 명, 일일 방문자수 20만 명, 일일 페이지뷰 400만 뷰에 이르고 있는 옥션은 올 상반기 5255억 원의 매출을 올려 e-마켓플레이스 뿐 아니라 Internet 쇼핑몰 전체에서 매출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옥션은 12개 카테고리 303개 품목에 일일平均(평균) 20만개가 넘는 물품이 경매 진행 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업체로 성장해, 대우자동차, 삼보컴퓨터, HP, 엡손, 동양매직, 코리아나 화장품, 토이마트, 샘소나이트, 웨스틴조선비치호텔 등 280여 개 업체와 戰略적 제휴를 체결하고 있다
옥션은 지난 1998년 Internet 경매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2000년에는 업계최초 유료화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새로운 Internet 비즈니스의 수익창출 모델을 제시하였고, 2001년 2월 세계 최대 e-마켓플레이스인 ebay를 최대 주주로 유치하며 성공적인 닷컴기업 가운데 하나로 발돋움 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04년에는 업계최초 연간 1조원 거래금액을 달성했으며, 최근에는 15분기 연속 분기 매출액의 기록을 갱신하며 기염을 토하는 등 시장 선도업체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그동안 옥션은 국내 최대의 Internet 상거래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자유롭게 거래 할 수 있는 공간을 구축하고자 노력해 왔으…(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