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E MART의 마케팅 戰略 / E MART의 마케팅 戰略 목차 1. 할인점 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21:30
본문
Download : E-MART의 마케팅 전략.hwp
경제경영 E MART의 마케팅 전략 / E MART의 마케팅 전략 목차 1. 할인점 마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MART의 마케팅 전략 목차 1. 할인점 마케팅 변천사 태동기 (19...
E-MART의 마케팅 戰略 목차 1. 할인점 마케팅 변천사 태동기 (19...





[경제경영] E MART의 마케팅 戰略 / E MART의 마케팅 戰略 목차 1. 할인점 마
순서
E-MART의 marketing strategy 목차 . 할인점 marketing 변천사 태동기 (1993 ~ 1996) 성장기 (1997 ~ 1998) 성숙기 (99년 이후) . 이마트 개발 배경 및 효과 이마트 개발동기 사회에 미친 effect(영향) . 이마트 경영strategy . 성공요인 . 문제제기 ( 점포 현상을 중심으로 ) . 새로운 strategy의 필요성 . 새로운 경영strategy 모색 . 할인점 marketing 변천사 태동기 (1993 ~ 1996) 국내에 할인점이 최초로 선을 보이기 처음 한 시기는 93년을 전후로 해서이다. 당시 본격적으로 국내진출을 한 외국계 할인점으로는 까르프, 월마트가 있다. 이시기의 이마트는 LOW COST OPERATION(이하 LCO)을 바탕으로 EVERY DAY LOW PRICE라는 슬로건 아래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유통업계에서 힘을 키워나가는 한편 소비자들에게 경제적인 쇼핑文化를 선보이고 있었다. 여기에 외국계 할인점으로는 프라이스 클럽, 까르프, 마크로 등이 국내에 진출하였다. 이시기 국내 할인점은 다소 위축되는 경향을 보이는 반면 이마트의 경우 IMF의 effect(영향) 으로 가격에 민감해진 소비자들 때문에 다소 득을 보았다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당시 이마트 역시 창동에 이마트 1호점을 오픈 하면서 국내 최초의 할인점 탄생을 기점으로 일산, 안산, 부평 등 서울 인근 지역부터 점을 오픈 시키기 처음 하였다. 당시 대대적인 부동산 투자와 점포 확장에 열을 올리던 뉴코아 백화점 역시 킴스클럽이라는 이름으로 일정한 규모 없이 중소점포들을 지속적으로 출점하는 추세였다. 성장기 (1997 ~ 1998) 이시기 역시 이마트는 LCO, EDLP를 기본으로 한 디스카운트 스토어를 표방하면서 외국계 할인점의 본격진출에 맞서고 있었다. 이러한 가격정책과 함께 이마트는 이시기에 여러가지 정책들을 발표하게 되는데 대표적인 정책이 최저가격 2배 보상제...
Download : E-MART의 마케팅 전략.hwp( 25 )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