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culture) 의 特性(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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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0 03:1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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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가치관과 신념 및 규범과 같은 것에 대한 사회나 집단성원의 완전합의란 기대할 수 없으나 어느 특정한 집단이나 사회의 생활양상으로서의 문화는 상기와 같은 제반사항에 관한 성원 간의 일반적인 합의에 기초를 두고 있따 만약에 하나의 동일한 사물을 같은 사물로 볼 수 있는 똑같은 가설 혹은 전체를 공유하지 않는다고 한다면, 사회성원들은 서로 상반되는 형태의 행위가 적합한 것이라고 주장할 것이다. 선천적으로 타고난 생리적 본성에 의하여 행위가 결정되는 다른 동물들과는 달리 인간은 그들의 문화를 통하여 주어진 환경에 어떻게 適應(적응)해야만 되는가를 배운다.
첫째, 문화란 본능의 소산이 아닌 학습의 결과라는 것이다. 문화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느냐가 인간의 사회행위의 한계를 설정한다. 이와 같은 조직적인 행위와 상징적 형태의 의사소통 및 사회성원 간에 공유하는 의미는 곧 인류문화의 요체이다. <문화의 특성(특징)>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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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문화란 사회나 집단성원 간에 공유되고 있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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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성원 상호간에 인지되고 이해된 공통문화가 없
인류의 진화歷史(역사)는 곧 인간이 주어진 환경의 요구에 適應(적응)하고 발전한 문화의 발달사이다.
文化(culture) 의 特性(특징)
문화는 사회화 과정을 통하여 학습하고 사회의 가치관과 신념과 규범, 규칙과 신념 등이 어린이의 인성의 부분이 되고 그의 행위를 형성하게 된다 만약 사회화가 전적으로 실패한다면 곧 문화는 고사될 것이다. 상호 이해의 가능성은 세계의 물리적 거리가 좁아짐으로써 상이한 문화적 배경을 갖는 사람들 간의 만남의 기회가 늘어남에 따라 더욱더 늘어날 추세에 있따
설명
이와 같은 변화가 시사하는 것은 석기류의 개발과 의사소통수단의 도입 및 인간의 집단과 지역공동체의 조직화이다.
문화의 특성(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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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란 특정한 사회의 성원들이 생활해가는 데 있어서의 제반 문제에 대처할 수 있도록 사회성원 간에 공유하고 있는 학습한 사회적으로 승인된 사물과 지식과 언어와 가치관과 규범 등을 말한다는 정이에 따라 문화의 특징을 살펴보고자 한다. 이념, 상징체계로서의 규범체계로서의 문화를 배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유인원(Hominoid)에서 유原因(Honminidea)을 거쳐 근대인(Honosapiens)으로 인간의 체형이 진화됨에 따라 인간의 두뇌 크기도 증대하였고, 그 결과로 인간은 상징적 행위를 할 능력과 지능도 증가하였다. 이와 같은 관점에서 모든 사회성원은 광범위한 행위를 똑같이 배울 수도 있으나 무엇을 배워야 하는가 하는 것은 문화에 달려 있따
文化(culture) 의 特性(특징)에 대한 리포트 입니다. 문화가 사물 자체라기보다는 사물과 발명품, 도구와 세계 등과 관련된 의미와 가치관이라고 정이할 때 이것들이 사회의 성원이 되는 과정에서 인간이 배워야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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