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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 Japan의 불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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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5 0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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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일본)의 호족
1.소가이나메 : 야마토 아스카의 무쿠하라에 거주지가 있었으며 불교수용을 적극 찬성하였다. 찬성의 근거로 타국에서도 믿으므로 日本(일본)역시 믿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그 이유는 日本(일본) 고유의 신을 믿어야한다. 이것은 아스카가 불교의 중심지가 되어…(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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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한국과Japan의불교보충자료(data)











한국과일본의불교보충자료 , 한국과 일본의 불교인문사회레포트 ,
다.
2. 모노노베노오코시 : 불교수용을 적극반대 하였다.
3. 흠명천황의 입장 : 불교를 믿음으로서 발생하게 될 왕권의 동요를 두려워하였다. 타국의 신(부처)을 믿으면 국신의 노여움을 초래할 것이다.
4. 소가이나메의 불교사랑 : 불상(싯타르타 태자상)과 경전(설불기서권)을 무쿠하라의 자신의 자택에 안치해 두고 예배하였다. 소가씨족은 한반도와 밀접한 관계에 있었으며 천왕가의 재정관리를 위임받아 하고 있었다. 성왕에게서 받은 불상과 경전을 소가이나메에게 주고 자신은 방관적이고 중립적인 위치를 취하였다. 이때 두 나라의 관계는 대등하였으며 불교의 수용이 의무화되지는 않았다.,인문사회,레포트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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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한국과 Japan의 불교

대승 불교와 소승 불교
고대 한국의 불교 전래
고대 日本(일본)의 불교 전래
불교전래의 길
시대별 한국불교의 특징
시대별 日本(일본)불교의 특징
한국과日本(일본)불교의차이점
현대 사회에서의 불교



고대 日本(일본)의 불교 전래
 흠명천황 (538)
백제의 성왕으로부터 전래
소가이나메 (蘇我稻目)
 모노노베노오코시(物部尾輿)
 쇼오토쿠태자(聖德太子)
6세기 야마토시대에 불교가 전래되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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