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사업,사회적기업,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19:54본문
Download : 사회사업,사회적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사회사업,사회적기업,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swot,stp,4p
사회사업,사회적기업,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swot,stp,4p
_SLIDE_1_
‘사 회 적 기 업’ 바 로
세 우 기
_SLIDE_2_
목 차
1. 사회적 기업에 대한 정이
2. ‘일자리 제공 쏠림’으로 인한 문제점(問題點)
3. 외국의 모범적 사회적 기업
4. 국내의 모범적 사회적 기업
5. 8팀의 thinking
목 표 : 조사/토론을 통해 올바른 사회적 기업의
방향을 생각 해 보자
“
”
_SLIDE_3_
1. ‘사회적 기업’ 이란
_SLIDE_4_
사회적 기업 =
사회공헌과 균형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
“
”
용어와 정이 은 나라마다 다르게 사용되고 있음
우리나라 2007년 ‘사회적 기업 육성법’이 제정되면서
사회적 기업 본격적 도입
예` 영국 : 통상산업부(DTI)에 의한 규정이 널리 받아 지고 있음.
예` 미국 : 시장원리에 입각한 사회적 기업 운영
_SLIDE_5_
“ 사회적 목적을 우선적으로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 및 조직”
[ BY 사회적 기업 육성법 ]
1. 사회적 목적
취약계층에게 일자리 지원 및 사회적
서비스 제공
지역사(歷史)회 발전 및 공익 증진
민주적 의사결정 구조
수익 및 이윤 발생시 사회적 목적 실현
위한 재투자(이윤2/3)
2. 영업 활동
조직 형태 : 비영리 법인/단체, 조합, 상법
상 회사 등 다양하게 조직 형태 인정
유급 근로자 채용
_SLIDE_6_
1. 사회적 기업의 종류
01 일자리 제공형
02 사회서비스 제공형
03 통합협
04 기타형
05 지역사(歷史)회 공헌형 (’11년 신설)
사회적 기업의 정이에 의거 우리나라는 사회적 기업의 종류를 크게 5가지로 분류
_SLIDE_7_
우리 나라의 사회적 기업의 지원
1. 사회적 기업의 지원
우리나라는 사회적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각종 …(drop)
Download : 사회사업,사회적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11 )
순서
사회사업,사회적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사회사업,사회적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사회사업,사회적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사회사업 사회적기업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