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goto.kr 로웬펠트의 아동 미술표현의 발달 단계 > cangoto3 | cangoto.kr report

로웬펠트의 아동 미술표현의 발달 단계 > cangoto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ngoto3

로웬펠트의 아동 미술표현의 발달 단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20:29

본문




Download : 로웬펠트의 아동 미술표현의 발달 단계.hwp





3) 각각 다른 두개의 공간관념이 발달한다.많은 활용이 되시길 빌며, 다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⑤ 착화단계의 지도 : 이 단계의 어린이가 색채를 좋아하긴 하지만 색의 사용은 운동감각을 통합하려는 경험의 표현에 그다지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어린이를 딴 길로 빗나가게 할 우려가 있따 따라서, 마구 그리기의 초기 단계에서의 최상의 재료는 검은색의 크레용과 매끈한 넓은 종이, 또는 흑판과 백묵이다. 이 재료들은 어린이가 자기의 운동을 전면적으로 살릴 수 있을 뿐 아니라 가장 뚜렷하게, 가장 순수하게 자기 운동 감각의 경험을 재현시킬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이 초기의 어린이에게 많은 색을 쓰게 하면 오히려 어린이의 마음이 산만해질 수 있따 그리고 교사로서 격려하는 일 외에는 아무런 간섭이나 자극도 필요치 않다.


로웬펠트의 아동 미술표현의 발달 단계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미술교육 학자인 로웬펠트(V. Lowenfeld) 교수의 아동 미술표현의 발달 단계와 단계별 특징에 대한 자료입니다. , 로웬펠트의 아동 미술표현의 발달 단계예체능레포트 ,

로웬펠트의%20아동%20미술표현의%20발달%20단계_hwp_01.gif 로웬펠트의%20아동%20미술표현의%20발달%20단계_hwp_02.gif 로웬펠트의%20아동%20미술표현의%20발달%20단계_hwp_03.gif 로웬펠트의%20아동%20미술표현의%20발달%20단계_hwp_04.gif 로웬펠트의%20아동%20미술표현의%20발달%20단계_hwp_05.gif 로웬펠트의%20아동%20미술표현의%20발달%20단계_hwp_06.gif
다. 이때부터 마구 그리기의 뜻은 없어지고 재현(再現 : Representat…(투비컨티뉴드 )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미술교육 학자인 로웬펠트(V. Lowenfeld) 교수의 아동 미술표현의 발달 단계와 단계별 특징에 대한 자료(資料)입니다.

레포트/예체능

Download : 로웬펠트의 아동 미술표현의 발달 단계.hwp( 81 )






,예체능,레포트

순서

설명


1. 착화단계(錯畵段階 : 2~4세)

2. 도식화이전단계(4~7세)
1) 도식화 이전 단계의 의의
2) 그림에 나타나는 현상과 미술지도

3. 도식화 단계(7~9세)

4. 사실적 단계(寫實的 段階 : 9~11세)
1) 자기 의식(自己意識)의 확대
2) 색채에 대한 주관적 단계

5. 추리단계(推理段階 : 11~13세)
1) 심리학적 관점에서 본 추리단계
2) 사실적인 표현이 싹트기 처음 한다.


많은 활용이 되시길 빌며, 다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2. 도식화이전단계(4~7세)

1) 도식화 이전 단계의 의의

① 아동심리에 있어서의 의의
어린이는 점점 자기의 표현과 외부를 연결시킴에 따라 새롭게 얻은 발견을 그림을 통해 풍부하게 그리려고 한다. 여기에는 연필도 부적당하다.
전체 12,44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ngot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