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장애인상담과교육(공통)(지적장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17:26
본문
Download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장애인상담과교육(공통)(지적장애).hwp
지적장애인의 신체 성숙도는 비장애인과 유사하며, 행동 측면에서 손기능 훈련 reaction(반응)이 늦어 반항적이거나 완고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적장애는 만 18세 이전에 발생하며 지능지수가 70 이하인 特性(특성)을 보인다.
방송통신대학교,기말시험,장애인상담과교육,지적장애,장애인지원,프로그램,프로그램기대효과,교육학과,방송통신
장애인상담과교육(공통)
다. - 보고서 작성시, 대상을 선정한 이유, 해당 대상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장애인상담과교육(공통)(지적장애)교육학과방송통신 , 방송통신대학교 기말시험 장애인상담과교육 지적장애 장애인지원 프로그램 프로그램기대효과
설명
Download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장애인상담과교육(공통)(지적장애).hwp( 52 )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장애인상담과교육(공통)(지적장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9E%A5%EC%95%A0%EC%9D%B8%EC%83%81%EB%8B%B4%EA%B3%BC%EA%B5%90%EC%9C%A1(%EA%B3%B5%ED%86%B5)(%EC%A7%80%EC%A0%81%EC%9E%A5%EC%95%A0)_hwp_01.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장애인상담과교육(공통)(지적장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9E%A5%EC%95%A0%EC%9D%B8%EC%83%81%EB%8B%B4%EA%B3%BC%EA%B5%90%EC%9C%A1(%EA%B3%B5%ED%86%B5)(%EC%A7%80%EC%A0%81%EC%9E%A5%EC%95%A0)_hwp_02.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장애인상담과교육(공통)(지적장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9E%A5%EC%95%A0%EC%9D%B8%EC%83%81%EB%8B%B4%EA%B3%BC%EA%B5%90%EC%9C%A1(%EA%B3%B5%ED%86%B5)(%EC%A7%80%EC%A0%81%EC%9E%A5%EC%95%A0)_hwp_03.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장애인상담과교육(공통)(지적장애)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9E%A5%EC%95%A0%EC%9D%B8%EC%83%81%EB%8B%B4%EA%B3%BC%EA%B5%90%EC%9C%A1(%EA%B3%B5%ED%86%B5)(%EC%A7%80%EC%A0%81%EC%9E%A5%EC%95%A0)_hwp_04.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장애인상담과교육(공통)(지적장애)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9E%A5%EC%95%A0%EC%9D%B8%EC%83%81%EB%8B%B4%EA%B3%BC%EA%B5%90%EC%9C%A1(%EA%B3%B5%ED%86%B5)(%EC%A7%80%EC%A0%81%EC%9E%A5%EC%95%A0)_hwp_05.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장애인상담과교육(공통)(지적장애)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9E%A5%EC%95%A0%EC%9D%B8%EC%83%81%EB%8B%B4%EA%B3%BC%EA%B5%90%EC%9C%A1(%EA%B3%B5%ED%86%B5)(%EC%A7%80%EC%A0%81%EC%9E%A5%EC%95%A0)_hwp_06.gif)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온라인(online)평가)
- 보고서 작성시, 대상을 선정한 이유, 해당 대상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장애인상담과교육(공통)(지적장애)
순서
- 장애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주요 내용을 정리(arrangement)한 후, 해당 유형의 장애인 지원과 관련한 교육 또는 상담 program을 구상하여 제안하시오. 이 때 장애인 지원 대상은 장애인 당사자, 가족 혹은 그 외 관련인 등 모두 가능합니다. 먼저 지능 발달 장애로 인해 학습이 불가능하거나 제한되고, 適應 행동 장애로 인해 관습을 습득하거나 학습하는데 장애가 있는 상태를 지적장애라 정이한다. 정서적으로는 …(투비컨티뉴드 )
방송통신/교육학과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장애인상담과교육(공통)- 장애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주요 내용을 정리한 후, 해당 유형의 장애인 지원과 관련한 교육 또는 상담 프로그램을 구상하여 제안하시오. 이 때 장애인 지원 대상은 장애인 당사자, 가족 혹은 그 외 관련인 등 모두 가능합니다.
➀ 지적장애의 주요 내용
➁ 대상 선정 이유
➂ 장애인 지원과 관련하여 해당 대상 지원의 necessity need
➃ 지원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strategy)
➄ 프로그램(program]) 구성 내용
➅ 본 프로그램(program]) 의 기대效果
➆ 소감
서지사항
지적장애인 대상 사회適應훈련 프로그램(program])
xxx2; 지적장애의 주요 내용
지적장애의 特性(특성)은 지능 발달 장애와 適應 행동 장애로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