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goto.kr [시장component석]시장component석의관념과절차,평가요소 > cangoto4 | cangoto.kr report

[시장component석]시장component석의관념과절차,평가요소 > cangoto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ngoto4

[시장component석]시장component석의관념과절차,평가요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06:53

본문




Download : [시장성분석]시장성분석의개념과절차,평가요소.hwp





(3) 시장잠재성 分析(분석) 시 수준이하로 체계적이지 못하다.







순서

[시장component석]시장component석의관념과절차,평가요소



[시장성분석]시장성분석의개념과절차,평가요소[시장성분석]시장성분석의개념과절차,평가요소 , [시장성분석]시장성분석의개념과절차,평가요소경영경제레포트 ,
[시장성분석]시장성분석의개념과절차,평가요소_hwp_01.gif [시장성분석]시장성분석의개념과절차,평가요소_hwp_02.gif [시장성분석]시장성분석의개념과절차,평가요소_hwp_03.gif [시장성분석]시장성분석의개념과절차,평가요소_hwp_04.gif [시장성분석]시장성분석의개념과절차,평가요소_hwp_05.gif [시장성분석]시장성분석의개념과절차,평가요소_hwp_06.gif
[시장component석]시장component석의관념과절차,평가요소

[시장component석]시장component석의관념과절차,평가요소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시장성분석]시장성분석의개념과절차,평가요소.hwp( 78 )


,경영경제,레포트

[시장성 分析(분석)] 시장成分석의 concept(개념)과 절차, 평가요소

목차

* 시장성 分析(분석)

Ⅰ. 시장成分석이란?

Ⅱ. 시장成分석의 절차

1. 分析(분석)대상의 명확화
2. 分析(분석)의 설계
3. data(資料)의 수집
4. data(資料)의 分析(분석), 해석, 정보도출
5. 보고서의 작성
1) 시장성 유무 평가
2) 판매계획 및 전략(戰略) 수립

Ⅲ. 시장成分석의 평가요소

1. 전체적인 시장내역 分析(분석)
2. 제품 分析(분석)
3. 경쟁적 요소 分析(분석)
4. 채산성 分析(분석)
5. 시장동향 分析(분석)
6. 제품성과 판매전략(戰略) 分析(분석)
7. 수요 예측
8. 시장分析(분석)



시장성 分析(분석)

1. 시장成分석이란?

시장성 分析(분석)이란 foundation(창업)자의 계획사업의 상품/서비스를 어디에 얼마나 팔 수 있는
가를 조사하는 것이라 할 수 있따 즉 시장조사를 통해 시장을 발견하고 그 시장에
대한 data(資料)를 수치화하여 판매 전략(戰略) 을 세우고 가능성을 검토하는 것이다.
시장分析(분석) 시에는 foundation(창업)자의 주관적인 판단을 버리고 실제 수요를 현실에 가깝게
예측해야 하며, 고용effect, 국가 및 지역 경제의 활성화, 수출 또는 수입품 대체effect
등 사회적 공익도 함께 고려를 하여야 한다.
그 외 힐스는 벤처자본가의 조사연구에서 foundation(창업)자의 90% 이상이 시장수요를 실제
결과 보다 40% 이상 과대평가하고, foundation(창업)자의 60% 이상은 60% 이상 과대평가하는
경향을 보인다는 지적을 하고 있으며, foundation(창업)기업들이 시장수요 예측 시 오류를 범하
기 쉬운 부문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 있따 따라서 이러한 부문은 시장分析(분석)을 통해 검토 시에는 충분히 감안되어야 한다.
누가 얼마나 계획상품을 구매할 것인가를 예측하는 시장성 分析(분석)은 자신이 개발한
상품/서비스가 가장 뛰어난 것이라고 자신하는 기술지향성을 가진 예비foundation(창업)자에게
는 발명가의 오류(Great Mousetrap Fallacy)를 범하기 쉽고, foundation(창업)자에게 흔히 간과될 수 있는 부문이므로 주의를 집중하고 세심한 판단이 필요하다.

(1) 깊이 있는 잠재시장 分析(분석)에 중요성을 인정하지 않는다.
따라서 시장分析(분석) 시에는 시장의 characteristic(특성), 수요와 공급, 시advantage(장점) 유율 등을 조사하고,
이를 토대로 진입시장의 개발과 기존 상품/서비스에 대한 discrimination화 전략(戰略) , 추정 판매
량 등을 分析(분석)하여야 하며, 대체할 수 있는 기존 상품시장을 조사하고 소비자가 진
정으로 소비욕구를 가질만한 상품인가를 면밀히 검토해 보아야 한다.
(5) 제품의 상업화에 필요한 업무사항들을 과소평…(省略)
설명
다.
(2) 시장잠재성 예측 시 주로 직관에 의존한다.
(4) 시장정보 해석 시 부정적 정보를 무시하거나 편견적이다.
전체 12,78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ngot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