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청소년) 진로지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17:33
본문
Download : 청소년 진로지도-2.hwp
그러나 성적을 걱정하는 이유를 보면 사실은 성 적이 진학이나 진로와 연관이 되어있기 때문인 점을 알 수 있 다. 만일 성적과 관계없이 대학에 진학할 수 있다면 성적을 가 지고 고민하는 학생들은 그
설명
순서
다.
Download : 청소년 진로지도-2.hwp( 98 )






I. 머리말 , II. 진로 결정의 현실 , 1. 입시위주의 진로지도 , 2. 부모중심의 결정 , 3. 자신에 대한 이해 부족 , 4. 왜곡된 직업의식 , 5. 일의 세계에 대한 이해 부족 , Ⅲ. 진로지도의 기본방향 , 1. 대상의 포괄성 및 다양성 , 2. 진로교육과 진로지도의 연계성 , 3. 현장중심 진로교육 및 진로지도 , 4. 교육과정에 반영 , 5. 진로정보체제의 구축 , Ⅳ. 발달단계에 따른 진로지도의 목표 , 1. 초등학교 진로지도의 목표 , 2. 중학교 진로지도의 목표 , 3. 고등학교 진로지도의 목표 , 4. 대학 진로지도의 목표, V. 진로지도의 실천방안 , 1. 자기탐색과 자기이해에 대한 조력 , 2. 직업세계의 탐색 , 3. 정의적 측면의 강조 , 4. 올바른 직업관과 직업의식 형성 , 5. 의사결정 기술의 증진 , 6. 취업지도 , 7. 직업적응 기술의 증진 , Ⅵ. 결론 , , , FileSize : 115K , 청소년 진로지도 사범교육레포트 , 올바른직업관과직업의식형성 진로정보체제의구축 현장중심진로교육및진로지도
靑少年(청소년) 진로지도
레포트/사범교육
올바른직업관과직업의식형성,진로정보체제의구축,현장중심진로교육및진로지도,사범교육,레포트
I. 머리말 , II. 진로 결定義(정의) 현실 , 1. 입시위주의 진로지도 , 2. 부모중심의 결정 , 3. 자신에 대한 이해 부족 , 4. 왜곡된 직업의식 , 5. 일의 세계에 대한 이해 부족 , Ⅲ. 진로지도의 기본방향 , 1. 대상의 포괄성 및 다양성 , 2. 진로교육과 진로지도의 연계성 , 3. 현장중심 진로교육 및 진로지도 , 4. 교육과정에 반영 , 5. 진로정보체제의 구축 , Ⅳ. 발달단계에 따른 진로지도의 목표(goal) , 1. 초등학교 진로지도의 목표(goal) , 2. 중학교 진로지도의 목표(goal) , 3. 고등학교 진로지도의 목표(goal) , 4. 대학 진로지도의 목표(goal), V. 진로지도의 실천방안 , 1. 자기탐색과 자기이해에 대한 조력 , 2. 직업세계의 탐색 , 3. 定義(정의)적 측면의 강조 , 4. 올바른 직업관과 직업의식 형성 , 5. 의사결정 기술의 증진 , 6. 취업지도 , 7. 직업適應 기술의 증진 , Ⅵ. conclusion(결론) , , , 다운로드 : 115K
I. 머리말 선행연구에 나타난 우리나라 adolescent(청소년)들의 고민 문제를 보면 대부분 학업성적과 진학, 진로 문제 등으로 고민하고 있는 것으 로 나타나 있다(이재창 등, 1981; 정원식 등 1985; adolescent(청소년)대화 의광장, 1992; 한국adolescent(청소년)연구원, 1991). 이러한 조사결과를 보 면 우리나라 adolescent(청소년)들 특히 학생들은 학업문제와 진로문제로 많 은 고민을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따 학생들이 가장 고민하는 것은 물론 학업성적과 같은 공부와 관련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