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별 패러다임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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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6 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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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대별광고패러다임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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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대별 패러다임 요약자료입니다.
즉, 남에 앞서 그 브랜드의 특∙長點으로 무엇인가를 먼저 說明(설명) 함에 따라 경쟁 제품으로 하여금 같은 말을 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 이 戰略의 특징이다.
이와 같이 선취 戰略이란, 그 브랜드만이 갖고 있는 독점적인 특∙長點은 아니지만 경쟁 상대보다 앞서 그 점을 소구함으로써 경쟁제품을 모방 제품(me-too product)으로 보이게 하는 방법이다.
○ Rosser Reeves의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 戰略 - 1950년대
: 1950년대 미국 광고계는 제품시대였다. 특히 시중에서 판매되는 약품이나 航空 회사와 같이 본래 제품이 지닌 기능 자체에 큰 차이가 없는 제품의 경우에는 이와 같은 방법이 效果적이다. 이 시대에 나타난 광고표현 戰略의 기본적인 컨셉트가 바로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이다. 시대별광고패러다임10 , 시대별 패러다임 요약생활전문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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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는 바로 강압적인 판매광고가 지배하던 시대였다. 이러한 原因은 기업이 제품discrimination화(소비자가 중요시 여기면서도 경쟁사와 discrimination되는 것)를 통해 약간의 discrimination적 특징이 있는 제품을 만들어 내면 이를 광고에 이용하여 충분히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일으킬 수 있었다.
시대별 패러다임 요약
○ Claude Hopkins의 선취 戰略(Preemptive Strategy)
: 과학적 광고의 창시자라 불리우는 클로드 홉킨스는 슈릿츠 맥주를 광고할 때 `슈릿츠을 세찬 증기로 깨끗하게 씻었습니다`라는 카피를 섰다. 이는 Ted&Bates사의 Rosser Reeves에 의해 개발된 것으로 지금까지 광고戰略의 가장 중요한 도구 중 하나로 사용되고 있고, 광고는 사실에 바탕을 둔 과학적인 방법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광고의 과학화측면에 있어서 대표적이라 할 수 있따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USP의 한계를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 따라서 광고는 제품特性과 소비자에게 주는 제품의 편익만을 주의 깊게 찾아내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