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조직이 갖는 characteristic(특성)들을 설명(說明)하고, 간호사들이 조직에 만족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하기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19:21
본문
Download : 건강관리조직이 갖는 특성들을 설명하고, 간호사들이 조직에 만족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변화되어야 할 측면에 대한 논의 자료.hwp
(2)서비스의 대상이 환자뿐만 아니고 지역사(歷史)회, 전공의, 의과게 학생들이며, 질병의 속성 상 진료가 확정적일 수 없고 진료 기타 업무성과의 객관적 측정(測定) 지표를 산출하기가 극히 곤란하여 병원 조직은 과업 관리가 어려운 속성 이다.
(4)관리 체계상의 특징으로는 지배권이 진료과 관리고 2원적이고 투입요소(인력, 시설, 물자) 관리의 복잡성과 관리 정보의 복잡성 및 직종간 의사소통의 단절 등으로 인한 관리 기전이 없다는 것이다.
(3)일반적인 조직은 자본 집약적이거나 또는 노동 집약적인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병원은 건물, 설비, 고가 의료 장비등 대단위 자본 집약적이고, 대부분의 서비스는 전문직을 가진 사람의 노동력에 의존하고 있다
(4)병원 조직의 서비스 대상이 사람이고 사람의 서비스의 내용이 각기다를 뿐만 아니라 객관적인 평가가 어렵기 때문에 생산된 서비스의 품질 관리가 대단히 어려운 특징이 있는 조직이다. 즉, 직종이 다양하고 교육 수준과 배경이 다양하며, 여성 인력의 비중이 매우 크다.
3)인사 관리상의 특징
(1)이질 집단의 집합 조직
병원 조직은 조직 구성원들이 가지고 있는 직무 가치에 따라상하, 우열의…(skip)
건강관리조직이 갖는 특성들을 설명하고, 간호사들이 조직에 만족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변화되어야 할 측면에 대한 논의 자료건강관리조직이갖는특성들을설명하고 , 건강관리조직이 갖는 특성들을 설명하고, 간호사들이 조직에 만족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변화되어야 할 측면에 대한 논의 자료의약보건레포트 ,
Download : 건강관리조직이 갖는 특성들을 설명하고, 간호사들이 조직에 만족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변화되어야 할 측면에 대한 논의 자료.hwp( 62 )
레포트/의약보건
건강관리조직이 갖는 characteristic(특성)들을 설명(說明)하고, 간호사들이 조직에 만족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변화되어야 할 측면에 대한 논의 자료(data)
다.
(3)병원 조직은 그 구성원이 매우 다양하다.
,의약보건,레포트
건강관리조직이 갖는 characteristic(특성)들을 설명(說明)하고, 간호사들이 조직에 만족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변화되어야 할 측면에 대한 논의 자료(data)






설명
건강관리조직이갖는characteristic(특성)들을설명(說明)하고
순서
Ⅰ.서론
Ⅱ. 본론
1. 관념
2. 목표(goal)
1)병원의 사회적 역할
2)다양한 직종간의 조화
3. 속성
1)경영체로서의 일반적 속성
2)조직관리상의 속성
3)인사 관리상의 특징
4) 한국 병원의 속성
4.간호사들이 조직에 만족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變化(변화)되어야 할 측면
1) 근무 환경 improvement
2) 경력 간호사 존중
3)간호사 이미지 improvement
4) 복리 후생 improvement
5) 간호의 자기개발 도움
Ⅲ.結論
※ 참고자료(資料)
3. 속성
병원 조직은 일반적인 기업 조직과는 매우 다른 속성 을 지니고 있다 이 속성 을 경영체로서의 일반적인 속성 과 조직 관리상의 속성 그리고인사 관리상의 속성 으로 나누어 보면 다음과 같다.
2)조직관리상의 속성
(1)경영 목적은 양질의 진료와 저렴한 진료로 상충적이다. 양질의 진료를 보다 저렴한 진료비로 제공해야 하는 상충적 요소를 배제하기 어려운 조직이다.
1)경영체로서의 일반적 속성
(1)병원 조직의 사업 목적은 진료와 예방, 교육과, 사회 봉사등 매우 다양한사업 목적을 지닌 조직체이다
(2)복잡한 진화 과정을 거쳐 서비스를 생산하는 조직으로서 환자의 진료 행위를 위해 여러 직종의 전문적인 협력과 보조 인력 자원이 유기적으로 협력함으로써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