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조사의 이해와 황용 - 강의자료(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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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조사의 이해와 활용
[강의원고]
2002.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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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xxxx@xxxxghtmarket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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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마케팅 조사와 문제
조사 기획과 조사설계
data(資料)방법
조사설계 워크샵
척도와 설문지 작성
data(資料)준비와 통계分析(분석)
문제해결을 위한 통계分析(분석)과 해석
활용 example(사례) 연구
*
Ⅰ. 마케팅조사와 문제
*
Marketing Frame
마케팅의 2대 goal(목표)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
경쟁우위확보(Competitive Advantage)
마케팅의 3대 책략
제품/서비스 차별화(Product/Service Differentiation)
원가우위책략(Overall Cost Leadership)
시장 집중화/세분화(Market Focus/Segmentation)
마케팅의 4대 전술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Channel)
촉진(Promotion) : Advertising, Personal Selling, Sales Promotion, Publicity
*
Market Segmentation Strategy
Market Segmentation Strategy
Situation Analysis
Internal
Determining Key Factors
Resources
Financial
Human Resources
Production
Technology
Development
External
Customer
Competition
Industry(Market)
Environment
Strength vs Weakness
Opportunity vs Threats
SWOT
Segmentation Market
Segmentation
Criteria(Base)
Segment Profile
Positioning…(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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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계획/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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