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올림픽과 월드컵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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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31 2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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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림픽과 월드컵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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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서론------------------------------------------------------------
1. 연구목적-------------------------------------------------------------
2. 연구문제-------------------------------------------------------------
3. 논문의 구성----------------------------------------------------------
제2장 연구방법-------------------------------------------------------
제3장 스포츠marketing ----------------------------------------------------
1. concept(개념)의 변천----------------------------------------------------------
2. 고전적 스포츠marketing ---------------------------------------------------
3. 1980년대 이후의 현대 스포츠marketing ---------------------------------------
4. 서울올림픽-----------------------------------------------------------
제4장 2000년 시드니 올림픽------------------------------------------
1. 올림픽 중계권--------------------------------------------------------
(1) 방송중계료 증가와 그 근거--------------------------------------------
2. 시드니올림픽조직위의 marketing --------------------------------------------
(1)TMOP-------------------------------------------------------------
3. 스타marketing -----------------------------------------------------------
4. Agent---------------------------------------------------------------
5. 삼성의 올림픽marketing ---------------------------------------------------
제5장 월드컵marketing 의 유형-------------------------------------------
1. 개요----------------------------------------------------------------
2 .FIFA의 월드컵marketing 구조----------------------------------------------
(1)formula파트너----------------------------------------------------------
(2)formula공급업자--------------------------------------------------------
(3)formula상품권자--------------------------------------------------------
3. 한국의 월드컵 marketing --------------------------------------------------
(1)한국의 스포츠marketing 업계 reality(실태) -----------------------------------------
(2)아디다스와 나이키의 marketing 전쟁----------------------------------------
제 6장 conclusion -----------------------------------------------------------
1 .요약----------------------------------------------------------------
2. 제언 및 문제가되는점 -------------------------------------------------------
참고 문헌---------------------------------------------------------------
삼성의 국제스포츠무대 진출은 96년 이건희 회장이 IOC 위원으로 선출되기 전후로 대단히 적극적으로 추진되어지기 처음 했다. 이후 3년간 전 세계 25개국을 돌며 28개 대회를 개최하여 연간 400만 달러를 지원했다.
96년 7월에는 이 회장의 IOC 위원 당선 가능성을 확인하면서 미국의 주요 방송, 뉴스 등 프라임타임때 삼성은 엄청난 광고비를 들여 이미지광고(타이틀 : The world inspires Us)를 내기 처음 했고 이어 유로 ESPN을 비롯한 주요 TV 스포츠뉴스에 이 광고를 내보내 삼성이미지를 다졌다. 우선 95년부터 루마니아에서 삼성컵 축구대회를 개최했으며 97년에는 국가대항전인 삼성네이션스컵 승마대회를 열었다.올림픽과월드컵마케팅 , 올림픽과 월드컵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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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림픽과 월드컵 마케팅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이어 98년 방콕아시안게임에서 오디오 제품과 백색 가전제품의 formula스폰서쉽 파트너로 지정된 이후 98년 드디어 시드니올림픽 TOP로 …(투비컨티뉴드 )
설명
올림픽과 월드컵 마케팅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96년 애틀랜타올림픽때는 애틀랜타시에 100만 달러는 내놓고 중심가에 삼성관을 전시 스포츠marketing 작업에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