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성과지표(Balanced Score Card)와 HR 스코어카드를 활용한 성과관리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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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3 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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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에 대한 이미지 marketing 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강화가 무엇보다 절실한 때이기에 strategy적 marketing 은 꼭 필요한 key point(핵심) 성공 요인이다.레포트/경영경제
균형성과지표(Balanced Score Card)와 HR 스코어카드를 활용한 성과관리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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균형성과지표(Balanced Score Card)와 HR 스코어카드를 활용한 성과관리방안에 대한 글입니다.
2교대로 24시간 공장을 돌리는 만큼 인력의 적재적소 배치가 곧 노동생산성 향상으로 나타난다. 그렇기 때문에 구매방법이 중요하고, 신규업체를 통한 Sourcing으로 원가절감을 통한 가격경쟁력을 가져야 한다. 또한 시장 점유율 강화를 위해서 생산성을 강화시켜야 한다. China시장을 성장엔진으로 삼은 이유는 많은 이유 중에 시장 잠재력이 크고 인건비가 싸서 이익극대화를 추구할 수 있는 좋은 environment이기 때문일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재무적 지표에 50%의 높은 가중치를 주었다.
일반 경영부서에서의 내부 프로세스 지표는 goal(목표) 원가를 절감율을 달성하는 것과 우수자재 구매 goal(목표) 달성, 부품조달 적시성 달성, 납품 공definition 단축 구매 Lead Time 달성이 있다아 goal(목표) 원가 절감과 우수자재 구매 goal(목표) 달성에 10의 가중치를 준 것…(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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균형성과지표BalancedScoreCard와HR스코어카드를활용한성과관리方案-현대자동차를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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균형성과지표(Balanced Score Card)와 HR 스코어카드를 활용한 성과관리方案에 대한 글입니다.
일인당 매출액 goal(목표) 달성 strategy을 위해서 strategy적인 marketing 과 생산력 강화가 동시에 이루어져야 한다.균형성과지표BalancedScoreCard와HR스코어카드를활용한성과관리방안-현대자동차를중심으로- , 균형성과지표(Balanced Score Card)와 HR 스코어카드를 활용한 성과관리방안경영경제레포트 ,
Ⅰ. BSC METHODOLOGY
Ⅱ. 현대자동차에 대한 분석
- 현대자동차 비전
- 현대자동차 China사업부 분석
Ⅲ. 현대자동차 China 사업부 BSC 구축
- 전사적 CSF & KPI 도출
- 각 부서별 CSF & KPI 도출
Ⅳ. HR 스코어카드
- HR 연결모델
부서 1 : 일반경영
첫 번째는 일반경영이다. 구매원가 절감을 위해서는 key point(핵심) 성공요인으로 어떻게 부품을 구매하고, 신규업체에게 아웃소싱을 하는 것인가가 중요한데, 현대모비스와 함께 동반진출을 했지만, 모든 부품을 공급받을 수 없고 政府(정부)의 압력도 있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기술적으로 많은 성장을 한 China 기업들로부터 일政府(정부)분 부품을 공급받아야 경쟁력이 더 생긴다. 생산성 향상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재무적 지표에서 보자면 구매원가 절감과 노동생산성 goal(목표) 달성 그리고 일인당 매출액 goal(목표) 달성이다. 한국에서 파견된 인력은 China인들이 상대적으로 약한 marketing 인력과 일부 현대적인 관리능력을 가진 관리자들인데, 한국에서 보다 많은 인건비를 주고 파견을 하기 때문에 100명이 안 되는 적은 수가 China인 인력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해야 함으로써 적재적소에 인력을 배치하는 것이 인건비절감과 노동생산성 goal(목표) 달성을 위해서 필요하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