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goto.kr [경영학] 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 > cangoto4 | cangoto.kr report

[경영학] 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 > cangoto4

본문 바로가기

cangoto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학] 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15:59

본문




Download : [경영학] 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hwp




즉, marketing 컨셉은 ① marketing 기능에만 초점을 두었고, ② 시장의 관점을 최종고객에만 초점을 두었다.
시장지향성은 ① 시장정보의 창출에 있어서 전 부서가 참여하고, 그 정보를 전파하며, 反應(반응)행동을 나타내고, ② marketing 부서만이 아닌 전 부서의 책임을 강조하며, ③ 시장의 범위에 최종고객들과 유통업자 등 조직을 포함시킴으로써 marketing 지향성의 패러다임보다도 광범위한 시장관리지향성을 나타내고 있다(Park and Zaltman 1987)....

호텔산업에 있어서의 시장지향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Ⅰ. 서론
Ⅱ. 이론(理論)적 배경과 연구가설의 도출
Ⅲ. 結論

Ⅰ. 서 론

marketing 컨셉(marketing concept)은 1950년대 이후 marketing 관리의 중심적 이념으로서 많은 연구자들과 실무자들에게 influence(영향)을 미쳤으나 그 구체적 실천 plan은 제시되지 않았다. 그래서 비교적 최근 marketing 컨셉의 구체적인 실천을 위한 “시장지향성(market orientation)”의 관념이 등장하였다.
시장지향성은 ① 시장정보의 창출에 있어서 전 부서가 참여하고, 그 정보를 전파하며, 反應(반응)행동을 나타내고, ② marketing 부서만이 아닌 전 부서의 책임을 강조하며, ③ 시장의 범위에 최종고객들과 유통업자 등 조직을 포함시킴으로써 marketing 지향성의 패러다임보다도 광범위한 시장관리지향성을 나타내고 있다(Park and Zaltman 1987). 따라서 시장지향성 관념은 어느 한 부서에 의해 주도되는 것이 아니라 조직내의 전 부서가 참여하여 시너지 efficacy를 창출하고, 이를 통하여 고객가치를 창출한다(이용기 등 1996).
시장지향성은 1990년대 들어 미국을 중심으로 연구되기 처음 한 이래 시장지향성의 선행조건, 매개요인 및 사업성과 등에 대하여 여러 나라에서 다양한 산업을 대상으로 연구되고 있따 즉, 미국에서는 소비재 산업(Narver and Slater 1990), 목재산업과 다각화 제조기업(Slater and Narver 1994)뿐만 아니라 산업재 기업(Balakrishnan 1996), 의료사업(Hayden 1993), 서비스업(Au and Tse 1995; Caruana 1995)에도 적용되었다. 즉, marketing 컨셉은 ① marketing 기능에만 초점을 두었고, ② 시장의 관점을 최종고객에만 초점을 두었다. 최근 국내의 연구자들도 이에 대한 상당한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다수의 논문이 발표되었다(권영철 1996; 김범종채서일 1991; 김용준김진수 1996; 예종석윤운락 1995; 이용기 등 1996; 이학식 등 1998…(skip)

설명




순서

[경영학] 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


다.
[경영학] 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 , [경영학] 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

[경영학] 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

Download : [경영학] 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hwp( 26 )


[경영학],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경영학]%20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_hwp_01.gif [경영학]%20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_hwp_02.gif [경영학]%20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_hwp_03.gif [경영학]%20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_hwp_04.gif [경영학]%20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_hwp_05.gif [경영학]%20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_hwp_06.gif
호텔산업에 있어서의 시장지향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Ⅰ. 서론
Ⅱ. 이론(理論)적 배경과 연구가설의 도출
Ⅲ. 結論

Ⅰ. 서 론

marketing 컨셉(marketing concept)은 1950년대 이후 marketing 관리의 중심적 이념으로서 많은 연구자들과 실무자들에게 influence(영향)을 미쳤으나 그 구체적 실천 plan은 제시되지 않았다. 그래서 비교적 최근 marketing 컨셉의 구체적인 실천을 위한 “시장지향성(market orientation)”의 관념이 등장하였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ngot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angot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