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차 미술과 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22:04
본문
Download : 제 7차 미술과 교육과정.hwp
7차교육과정쟁점과5학년교과서분석 , 제 7차 미술과 교육과정예체능레포트 ,
Download : 제 7차 미술과 교육과정.hwp( 24 )
레포트/예체능
순서
다.
제 7차 미술과 교육과정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 次例
1. 제 7차 미술과 교육과정 개definition 중점
2. 미술과의 성격
3. 미술과의 goal(목표)
4. 미술과 내용-5, 6학년 내용체계
5. 미술과 교수·학습 방법
6. 미술과의 평가
7. 미술교과서의 편찬 방향
8. 5학년 미술교과서 分析
bibliography
<3. 느낌 표현>에서는 어떤 경험이나 생각한 것을 느낌이 나타나도록 작품을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어보는 단원이다. 아이들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데 여럿이서 같이 공동작품을 만들어야하기 때문에 계획을 잘 세워서 소외되는 학생이 없도록 잘 지도해야 할 것 같다. 시릴 버트의 미술표현 단계를 보면 5학년은 억제의 시기(11~14)에 해당되며 이 시기에는 객관적인 사실을 추구하는 시기로, 표현 능력의 부족으로 인해 대상의 표현이 미숙할 때이며, 실망하여…(To be continued )
,예체능,레포트
7차교육과정쟁점과5학년교과서分析(분석)
제 7차 미술과 교육과정
설명
제 7차 미술과 교육과정에 대해 조사한 資料입니다. 교과서의 그림을 감상하기보다는 작품을 만들고 반 친구들의 작품을 어떻게 느낌을 표현했나 살펴보는 것이 더욱 효율적일 것 같다.
<4. 이야기 세상>에서는 활동이 4가지나 된다된다. 이 단원을 수업할 때는 교과서가 없어도 무난하다. 2페이지 분량으로 짧은 듯한데, 아이들이 자유롭게 작품을 나타낼 수 있도록 교과서에서 많은 그림을 제시할 필요가 없는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