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대중文化(culture) 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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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8 0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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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의 스타트은 나라(奈良)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 고전적인 사루가쿠에 신비하고 신앙적인 요소를 덧붙이고 연극성을 더욱 성숙시킨 것이 바로 `노`이다.
이는 본래 흉내 내기를 주로 했던 우스꽝스러운 재주라는 의미였는데, 각지에 흩어져 있던 흉내 내기 예술인 사루가쿠를 승화시킨 칸아미, 제아미 부자에 의해 완성되었다. 산가쿠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곡예를 중심으로 하는 것과 대사를 중심으로 하는 것으로 나뉘어 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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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대중文化(culture) 의 이해
순서
설명
日本(일본) 대중文化의 이해Report
`日本(일본) 전통 연극 노(能), 가부키(歌舞伎), 분라쿠(文樂) `
`목차`
1. 노(能)
연극의 시초와 성장과정
`노`의 무대와 악기
`노`의 형태와 내용
2.가부키(歌舞伎)
가부키의 기원
가부키의 종류
가부키의 성격
공연실정
3.분라쿠(文樂)
분라쿠 라는 말
오사카 국립 분라쿠 극장
삼위일체를 이루는 사람들
후나 소코
인형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사람
[있지만 없음]을 상징하는 구로고
20년이나 걸리는 수련의 길
유형화된 분라쿠의 인형 40여 종류
인형의 머릿속 에는 표정을 짓기 위한 장치
옷소매를 깨물며 울음을 참는 여인
日本(일본) 전통 연극
1. 노(能)
연극의 시초와 성장과정
약 14세기 중엽부터 스타트되어 약 600년의 역사(歷史)를 지니고 있는 무도, 극, 음악, 시 등의 여러 가지 요소가 복합된 日本(일본)예능의 일종으로, 가면을 이용하는 등 독특한 ...
日本(일본) 대중文化의 이해Report
`日本(일본) 전통 연극 노(能), 가부키(歌舞伎), 분라쿠(文樂) `
`목차`
1. 노(能)
연극의 시초와 성장과정
`노`의 무대와 악기
`노`의 형태와 내용
2.가부키(歌舞伎)
가부키의 기원
가부키의 종류
가부키의 성격
공연실정
3.분라쿠(文樂)
분라쿠 라는 말
오사카 국립 분라쿠 극장
삼위일체를 이루는 사람들
후나 소코
인형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사람
[있지만 없음]을 상징하는 구로고
20년이나 걸리는 수련의 길
유형화된 분라쿠의 인형 40여 종류
인형의 머릿속 에는 표정을 짓기 위한 장치
옷소매를 깨물며 울음을 참는 여인
日本(일본) 전통 연극
1. 노(能)
연극의 시초와 성장과정
약 14세기 중엽부터 스타트되어 약 600년의 역사(歷史)를 지니고 있는 무도, 극, 음악, 시 등의 여러 가지 요소가 복합된 日本(일본)예능의 일종으로, 가면을 이용하는 등 독특한 양식을 갖춘 가무극이다. 당시에는 나라와 교토 일대를 활동 무대로 삼아 사루가쿠를 연희하는 네 집단이 있었는데 이들을 야마토사루가쿠욘자 라고 했다.
이 중에서 나라에 근거지를 두고 신사나 절을 공연장으로 삼던 칸아…(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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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다. 쉽게 말해서 우리의 남사당과 비슷한 유랑집단이 여러 가지 볼거리를 제공했는데 이를 `산가쿠`라고 했다. 이 중에서도 대사극을 중심으로 하는 쪽이 좀 더 품위 있고 고상한 예능이라고 우대하는 풍조가 유행했는데, 이런 대사극을 사루가쿠 라고 부르기 스타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