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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茶(17차) 4P,SWOT,STP marketing 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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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2 0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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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이 건강을 중시하게 되면서 탄산음료 보다는 차 음료를 선호하게 되었고 이러한 차를 물처럼 마신다. 현재 혼합차, 옥수수수염차 등 시중에 판매되는 차 음료만 100여 종에 이른다. 현재 혼합차, 옥수수수염차 등 시중에 판매되는 차 음료만 100여 종에 이른다.

2. 기업intro - 남양유업
남양유업은 1964년 3월 13일에 설립되어 ‘한 우물 경영’이라는 이념 아래 생산, 관리, 기업culture에 걸친 혁신을 통해 고객만족을 이루고 조직적인 품질 경영 체제로 고객만족을 실현하여 세계 제일의 식품회사로 도약함을 goal(목표) 로 한다. 2005년에는 곡물로 부드러운 맛을 낸 혼합차 ‘2세대 차 음료’로 등장하였고 지난해인 2007년부터는 구수한 맛의 옥수수수염차가 ‘3세대 차 음...




`몸이 가벼워지는 17茶` 마케팅 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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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제품 선정 이유
2.
기업 intro
3.
제품 intro
4.
설문조사
5.
SWOT 分析(분석)
6.
STP 마케팅
7.
4P 책략
8.
problem(문제점) 및 보완점



1. 제품선정 이유
국내 차 음료 시장의 규모는 2004년 500억을 기록한 이래로 꾸준한 성장을 계속해온 결과 지난해 2007년에는 2600억, 올해 2008년에는 3500억에 이를 것이라고 추정되고 있따 특히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각 기업마다 다이어트, 미용 등 여러 가지 컨셉을 내걸고 기업 간 경쟁이 치열하다.
웰빙 트렌드와 다이어트 열풍에 힘입어 점차 성장해 나가는 차 시장에서 거의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하고 있는 남양유업의 ‘17茶’의 마케팅 책략을 分析(분석)해보고 17茶가 경쟁사에서 출시되는 유사 제품, 또는 discrimination화 된 원료를 사용한 새로운 제품 사이에서 지금의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서 보완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2004년에는 전체 차 음료 시장의 80%를 녹차가 차지하였으나, 특유의 떫은 맛 때문에 소비자층을 넓히지 못하였다. 1964년부터 1980년대 전까지 남양은 유아식 전문가로서 우리나라…(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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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茶(17차) 4P,SWOT,STP marketing 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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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005년에는 곡물로 부드러운 맛을 낸 혼합차 ‘2세대 차 음료’로 등장하였고 지난해인 2007년부터는 구수한 맛의 옥수수수염차가 ‘3세대 차 음료’로 떠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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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몸이 가벼워지는 17茶` 마케팅 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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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품선정 이유
국내 차 음료 시장의 규모는 2004년 500억을 기록한 이래로 꾸준한 성장을 계속해온 결과 지난해 2007년에는 2600억, 올해 2008년에는 3500억에 이를 것이라고 추정되고 있따 특히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각 기업마다 다이어트, 미용 등 여러 가지 컨셉을 내걸고 기업 간 경쟁이 치열하다.
소비자들이 건강을 중시하게 되면서 탄산음료 보다는 차 음료를 선호하게 되었고 이러한 차를 물처럼 마신다. 2004년에는 전체 차 음료 시장의 80%를 녹차가 차지하였으나, 특유의 떫은 맛 때문에 소비자층을 넓히지 못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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