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기업의 상표(브랜드)전략(strategy)과 事例(사례)연구-네슬레, 로마손을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05:52
본문
Download : 국제 기업의 상표(브랜드)전략과 사례연구-네슬레, 로마손을 중심으로-.hwp
브랜드전략 , 국제 기업의 상표(브랜드)전략과 사례연구-네슬레, 로마손을 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로만손은 foundation초기부터 세계 시장 진출을 goal(목표) 로 두었기 때문에 브랜드도 세계화 전략(戰略) 에 맞추어 개발하였다. 또한 로만손은 BIP(Brand Identity Program)의 도입을 통해 시각적인 브랜드 이미지 개성과 통일감을 부여하도록 노력하였다.특히 98년에는 세계 소비자 관점에서의 브랜드 이미지 개발을 위해 스위스 유명 디자이너인 볼프강 옌슨(Wolfgang Jonsson)에게 BIP 개발을 의뢰하였고 브랜드 마크, 로고, 칼라를 통일화하여 제품디자인, 포장, 디스플레이, 판촉물 등의 각종 커뮤니케이션 요소에 일관되게 적용하고 있다
,경영경제,레포트
다. 그래서 나온 이름이 「Romanson」으로 스위스의 `Romanshorn`이라는 시계공업도시 지명(地名)에서 따왔다. 로만손은 어느 나라, 文化(culture) 권에서나 동일한 발음과 긍정적인 의미 연상이 가능한 이름을 찾도록 노력했다.
순서
국제 기업의 상표(브랜드)전략(strategy)과 事例(사례)연구-네슬레, 로마손을 중심으로-
브랜드전략(strategy)
설명
Download : 국제 기업의 상표(브랜드)전략과 사례연구-네슬레, 로마손을 중심으로-.hwp( 13 )
국제 기업의 상표(브랜드)전략(strategy)과 事例(사례)연구-네슬레, 로마손을 중심으로 조사한 자료(data)입니다.
우선 현지 소비자의 정서와 기호에 맞는 브랜드 네임과 아이덴티티를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
%EC%A0%84%EB%9E%B5%EA%B3%BC%20%EC%82%AC%EB%A1%80%EC%97%B0%EA%B5%AC-%EB%84%A4%EC%8A%AC%EB%A0%88,%20%EB%A1%9C%EB%A7%88%EC%86%90%EC%9D%84%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1.gif)
%EC%A0%84%EB%9E%B5%EA%B3%BC%20%EC%82%AC%EB%A1%80%EC%97%B0%EA%B5%AC-%EB%84%A4%EC%8A%AC%EB%A0%88,%20%EB%A1%9C%EB%A7%88%EC%86%90%EC%9D%84%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2.gif)
%EC%A0%84%EB%9E%B5%EA%B3%BC%20%EC%82%AC%EB%A1%80%EC%97%B0%EA%B5%AC-%EB%84%A4%EC%8A%AC%EB%A0%88,%20%EB%A1%9C%EB%A7%88%EC%86%90%EC%9D%84%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3.gif)
%EC%A0%84%EB%9E%B5%EA%B3%BC%20%EC%82%AC%EB%A1%80%EC%97%B0%EA%B5%AC-%EB%84%A4%EC%8A%AC%EB%A0%88,%20%EB%A1%9C%EB%A7%88%EC%86%90%EC%9D%84%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4.gif)
%EC%A0%84%EB%9E%B5%EA%B3%BC%20%EC%82%AC%EB%A1%80%EC%97%B0%EA%B5%AC-%EB%84%A4%EC%8A%AC%EB%A0%88,%20%EB%A1%9C%EB%A7%88%EC%86%90%EC%9D%84%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5.gif)
%EC%A0%84%EB%9E%B5%EA%B3%BC%20%EC%82%AC%EB%A1%80%EC%97%B0%EA%B5%AC-%EB%84%A4%EC%8A%AC%EB%A0%88,%20%EB%A1%9C%EB%A7%88%EC%86%90%EC%9D%84%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6.gif)
국제 기업의 상표(브랜드)전략과 사례연구-네슬레, 로마손을 중심으로 조사한 자료입니다. 이는 세계시장에서 스위스 시계의 명성과 신뢰도가 높은 점을 브랜드 marketing 전술 측면에서 활용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