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과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21:56
본문
Download :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과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 (2).hwp
인지발달에 대한 그의 초기 theory(이론)은 정상아동(실제로 자신의 자녀들)에 대한 watch에 기반을 두고 있따 인지능력은 일련의 고정된 단계를 통해 발달한다고 가정되고 있따 그렇지만 Piaget는 이런 단계들이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사범교육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과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설명
Download :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과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 (2).hwp( 73 )
피아제,인지발달이론과,콜버그,도덕성,발달이론,사범교육,레포트
순서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과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 ,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과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 사범교육레포트 , 피아제 인지발달이론과 콜버그 도덕성 발달이론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과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
다.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이론)과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이론)
목차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이론)과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이론)
A.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이론)
I. 주요관념
1. 단계
2. 도식, 동화, 조절, adaptation(적응)
3. 조직화(평형화)
II. 인지발달단계
1. 감각운동기(출생~2세)
2. 전조작기(2~7세)
3. 구체적 조작기(7~11세)
4. 형식적 조작기(11세~성인기)
B.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이론)
I. 전인습적 수준
1. 1단계(대략 4세)
2. 2단계(대략 유치원 시기)
II. 인습적 수준
1. 3단계(초등학교 전반부)
2. 4단계(초등학교 후반부에서 10대 중반)
III. 후인습적 수준
1. 5단계(고등학교 시기)
2. 6단계(성인초기)
reference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이론)과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이론)
A.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이론)
Piaget(1896~1980)는 스위스의 생물학자이고 자연주의자로서 그의 아동기 발달에 대한 관심은 아버지가 되면서부터 처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