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과] 未來사회 교육과정의 drawback(걸점) 해결plan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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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2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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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未來(미래)학은 문명의 未來(미래)에 관심을 갖으며, 未來(미래)란 결정된 것이 아닌 오히려 구성원들의 의지와 노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것이기 때문일것이다
3) 지식기반 사회
2) 고등교육을 포함한 모든 수준의 교육을 사회 전체가 지원해야 한다.
6)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가진 지혜로운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Ⅱ. 본 론
4) 교육과정과 교수/학습 과정에도 국제적 시각이 확산되어야 한다.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3) 국영수 외의 교과는 모두 집중이수제 대상이다.
4) 1차 교육과정
3. 未來(미래)형교육과정과 결점
-전영봉, 2009, 未來(미래)사회 교육과정에 관한 탐색,
1) 정보화 사회
설명
-신기철, 2009,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 연수부장, 지식기반 사회
2) 갑오개혁 (1894)
5) 인간화 사회.
-사카이야 다이치(2001). 시대가 변했다.
2) 국제화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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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 未來(미래)형교육과정 핵심은 고교자율화
3) 고등교육을 유지하는 일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1) 교육과정자율화는 입시교육과정으로 운영될 것이다. 만약 누군가가 ‘未來(미래)란 이런 거다’라고 말했다면 그것은 아마도 예언자가 점술가 들이 개인이나 특정한 일에 대해서 초점을 두고 한 말에 불과할 것이다. 따라서 교육은 未來(미래)까지 대비한 정책이여야 할 것은 당연하다. 未來(미래)를 결정하는 단 하나의 유일한 길은 현재의 우리 ‘행동’이다(드러커 1995b, p.4).` `예측? 그런 것은 없다.
10) 7차 교육과정
교육은 백년지계라는 말이 있듯이 교육은 장기적인 目標(목표)를 세우고 꾸준히 지속적으로 해 나가야 할 것이다. 지금까지 내가 말한 것은 ‘이미 일어난 未來(미래)’가 넌지시 제공해 주는 암시다. 이에 따라 현재는 물론이거니와 未來(미래)에도 정규학교교육만으로는 이 모든 것을 감당 할 수 없게 되었다.
1. 未來(미래)사회의 특징
7) 영어와 china(중국) 어 등 외국어 전공교육에 힘써야 한다. 5) 2차 교육과정
6) 지역화 사회
8) 5차 교육과정
(2) 학습부담 감축은 4차 개정기부터 빠지지 않는 핵심과제課題이다.
4) 다원화 사회.
5) 복수의 패러다임이 고려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시바이쳐(1978). culture철학 I. 세계사상대전집 12. 대양서적
-신은희, 2009, 제대로 연구하고 제대로 실시하자
1) 해방전 교육과정
미래사회 교육과정의 문제점 해결방안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순서
Ⅲ. 결 론-未來(미래)형교육과정, 제대로 설계하자
참고
9) 6차 교육과정
(7) 부실교육으로 교사는 자신감을 잃고 학생들은 재미를 잃을 수 있다.
7) 4차 교육과정
위 data(자료) 요약요약 잘되어 있으니
2) 未來(미래)형 교육과정의(定義) 결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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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未來(미래)형 교육과정의(定義) 문제해결대책
2. 우리나라 교육과정의(定義) history(역사) 적 변천
1) 학습노동시간 감축도 중요하다.
-김영환(2004). 교육Engineering의 창을 통해서 본 未來(미래)교육에 대한 담론. 한국교육학회 발표 논문(대전대학교 국제회의실, 2004. 10. 30)
未來사회 교육과정의 drawback(걸점) 해결plan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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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4) 교육과정과 평가방법의 일관성도 부족하다.” 그렇다.
3) 해방이후 교육과정
未來(미래)사회는 지식과 정보가 급격히 성장-발달할 뿐만 아니라 또 그것이 빨리 노후화 될 것이며 직업의 수는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다양해질 것이다. 현실의 교육정책은 현재뿐만 아니라, 未來(미래) 장래계획까지 고려하여, 시행하여야 하며, 단편적이고 획일적이 교육정책 실시는 큰 시행착오를 거치므로, 정책시행에 잇어 신중을 기해야 할 사항인 것이다.
[교육학과] 未來사회 교육과정의 drawback(걸점) 해결plan00





- 오마이뉴스, 2009, 아이들 未來(미래) 빼앗는 `未來(미래)형교육과정`
6) 3차 교육과정
Ⅰ. 서 론
(6) 사회양극화에 따른 교육양극화 심화되고 있다. 아이필드 (이윤정 譯).
(5) 입시교육에만 시달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