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마케팅 발표 문남양알로에 / Ⅰ. 거시적 사업 환경 analysis(분석) “21 세기(世紀) 는 삶의 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01:46
본문
Download : 마케팅발표문남양알로에.hwp





Ⅰ. 거시적 사업 환경 분석 “21세기는 삶의 질을 도모하는 시대” -...
순서
Ⅰ. 거시적 사업 환경 analysis(분석) “21 세기(世紀) 는 삶의 질을 도모하는 시대” -...
경제경영 마케팅 발표 문남양알로에 / Ⅰ. 거시적 사업 환경 분석 “21세기는 삶의 질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마케팅발표문남양알로에.hwp( 85 )
설명
Ⅰ. 거시적 사업 environment 分析(분석) “21세기는 삶의 질을 도모하는 시대” - 인구통계학적 고령화 사회 진출로 성인병이 사회의 주요 질환으로 자리 잡으면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 증가. - 경제적 environment 생명工學이 식품업계에 자리 잡으면서 각종 건강식품 개발. 02년 건강식품업계는 1조4천억원대의 매출을 돌파하고, 올해 15% 성장 기대. - 정치 법적 environment 올해 9월 건강기능식품법 발효로 제조업체가 제품 效果 등을 허 가를 받으면 제품을 광고할 수 있게 됨으로써 시장 활성화 예상됨. 하지만 이러한 과정에서 제품력과 연구 경쟁력을 갖지 못한 업체들은 시장에서 밀려날 것이며, 시장 확대를 노리는 기업간의 치열한 경쟁 예상. - 사회 문화적 주5일 근무로 삶의 질이 높아지고, 그로인한 건강에 대한 관심 상승. 과거 건강함이란 단순히 질병이 없는 상태를 가리켰지만, 최근에는 더욱 단단한 체력으로 활기찬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상태로 인식. - 기술적 environment 생명工學의 발전으로 식품의 효능의 과학화와 체계화.Ⅱ. 기업紹介(소개) 1. Company (1) 경영활동 글로벌 경영네트p 구축 ⅰ) 경영철학 자연의 혜택을 인류에게 ⅱ) 발 자 취 - 국내 최초로 알로에 사업 부문 진출. 76년 국내최초 시험재배 성공 - 84년 창립 후, 세계 알로에 시장 석권을 goal(목표) 로 미국, 멕시코, 중국(中國), 러시아 에 농장, 공장...
[경제경영] 마케팅 발표 문남양알로에 / Ⅰ. 거시적 사업 환경 analysis(분석) “21 세기(世紀) 는 삶의 질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