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케팅의 정의(定義) 및 효율와 중요성 조사 분석 (A+ data(자료) ) / Rep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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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1 1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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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은 고객의 사고와 욕구를 먼저 생각하는 고객지향적 관점에서 처음 하지만 판매는 제품과 서비스가 우선하는 기업의 관점에서 처음 된다된다.수요가 많고 공급이 부족했던 시대에는 제품을 굳이 팔려고 하지 않아도 저절로 판매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생산 위주로 marketing 의 개념이 처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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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rketing 의 정이 및 效果와 중요성 조사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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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개념의 變化marketing 은 수익을 올리기 위해 고객을 대상으로 움직이는 기업의 모든 통합적 활동을 말하는데 판매와는 전혀 다른 개념이다. 이 모든 기업의 활동을 합리적으로 통합하는 것이 marketing 의 역할이다. 그러나 대량생산이 가능해지면서 수요와 공급이 균형을 이루게 되었고 이에 따라서 marketing 도 생산과 판매지향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점점 공급이 늘어나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유통의 개념이 발달하게 되었고 이때부터 고객지향의 marketing 이 도입되었다.기업은 경영자원과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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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 마케팅의 정의 및 효과와 중요성 조사 분석 A+ 자료 / Repor
Report ( 마케팅의 정의 및 효과와 중요성 조사분석 ] 목 차 1...
설명
ƒ. marketing 이란
…. marketing 의 중요성
이렇듯 주로 제품, 생산, 유통, 판매, 가격 등에 대한 기능적인 활동에 접근하며 생산, 유통, 판매 중심으로 발전하던 marketing 이 고객 중심으로 바뀌면서 기업 활동을 상품 중심적인 성격에서 탈피하여 시장 및 고객 중심적인 성격으로 바뀌도록 만들었고, 또한 marketing 에 대한 기업의 사고와 관행도 크게 변하게 되었다marketing 을 바라보는 관점과 기업내에서의 역할marketing 은 크게 고객, 기업, 수익의 3가지의 관점으로 볼 수 있다아 기업은 고객이 요구하는 것이 무엇이고 이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가 무엇인지 고객의 관점에서 판단하고, 이러한 고객지향의 사고에서 기업이 어떻게 경영해나가야 하는지 연구하여 현재뿐만 아니라 future 의 매출과 이익을 실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