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theory ] 교수-학습의 의미와 theory (교수theory , 학습theory , 교수와 학습의 차이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1 10:39본문
Download : [교수학습이론] 교수-학습의 의미와 이론(교수이론, 학습이론, 교수와 학습의 차이점).hwp
그러나 김종서는 이 두 관념은 동의어로 보고 있으며, 이와 정반대로 교수가 수업보다 더 큰 관념이라고 하는 학자도 많이 있다아
I. 교수(teaching)의 의미
교수(가르치는 것)는 교사가 학습자들에게 무엇인가를 학습할 수 있도록 학습자의 외적 environment을 조작하여 주는 과정이라고 할 것이다.[교수학습이론],교수-학습의,의미와,이론(교수이론,학습이론,교수와,학습의,차이점),사범교육,레포트
설명
![[교수학습이론]%20교수-학습의%20의미와%20이론(교수이론,%20학습이론,%20교수와%20학습의%20차이점)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5D%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C%9D%B4%EB%A1%A0(%EA%B5%90%EC%88%98%EC%9D%B4%EB%A1%A0,%20%ED%95%99%EC%8A%B5%EC%9D%B4%EB%A1%A0,%20%EA%B5%90%EC%88%98%EC%99%80%20%ED%95%99%EC%8A%B5%EC%9D%98%20%EC%B0%A8%EC%9D%B4%EC%A0%90)_hwp_01.gif)
![[교수학습이론]%20교수-학습의%20의미와%20이론(교수이론,%20학습이론,%20교수와%20학습의%20차이점)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5D%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C%9D%B4%EB%A1%A0(%EA%B5%90%EC%88%98%EC%9D%B4%EB%A1%A0,%20%ED%95%99%EC%8A%B5%EC%9D%B4%EB%A1%A0,%20%EA%B5%90%EC%88%98%EC%99%80%20%ED%95%99%EC%8A%B5%EC%9D%98%20%EC%B0%A8%EC%9D%B4%EC%A0%90)_hwp_02.gif)
![[교수학습이론]%20교수-학습의%20의미와%20이론(교수이론,%20학습이론,%20교수와%20학습의%20차이점)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5D%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C%9D%B4%EB%A1%A0(%EA%B5%90%EC%88%98%EC%9D%B4%EB%A1%A0,%20%ED%95%99%EC%8A%B5%EC%9D%B4%EB%A1%A0,%20%EA%B5%90%EC%88%98%EC%99%80%20%ED%95%99%EC%8A%B5%EC%9D%98%20%EC%B0%A8%EC%9D%B4%EC%A0%90)_hwp_03.gif)
![[교수학습이론]%20교수-학습의%20의미와%20이론(교수이론,%20학습이론,%20교수와%20학습의%20차이점)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5D%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C%9D%B4%EB%A1%A0(%EA%B5%90%EC%88%98%EC%9D%B4%EB%A1%A0,%20%ED%95%99%EC%8A%B5%EC%9D%B4%EB%A1%A0,%20%EA%B5%90%EC%88%98%EC%99%80%20%ED%95%99%EC%8A%B5%EC%9D%98%20%EC%B0%A8%EC%9D%B4%EC%A0%90)_hwp_04.gif)
![[교수학습이론]%20교수-학습의%20의미와%20이론(교수이론,%20학습이론,%20교수와%20학습의%20차이점)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5D%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C%9D%B4%EB%A1%A0(%EA%B5%90%EC%88%98%EC%9D%B4%EB%A1%A0,%20%ED%95%99%EC%8A%B5%EC%9D%B4%EB%A1%A0,%20%EA%B5%90%EC%88%98%EC%99%80%20%ED%95%99%EC%8A%B5%EC%9D%98%20%EC%B0%A8%EC%9D%B4%EC%A0%90)_hwp_05.gif)
![[교수학습이론]%20교수-학습의%20의미와%20이론(교수이론,%20학습이론,%20교수와%20학습의%20차이점)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5D%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C%9D%B4%EB%A1%A0(%EA%B5%90%EC%88%98%EC%9D%B4%EB%A1%A0,%20%ED%95%99%EC%8A%B5%EC%9D%B4%EB%A1%A0,%20%EA%B5%90%EC%88%98%EC%99%80%20%ED%95%99%EC%8A%B5%EC%9D%98%20%EC%B0%A8%EC%9D%B4%EC%A0%90)_hwp_06.gif)
[교수학습理論(이론)] 교수-학습의 의미와 理論(이론)(교수理論(이론), 학습理論(이론), 교수와 학습의 차이점)
목차
교수-학습의 의미와 理論(이론)
I. 교수의 의미
II. 교수理論(이론)
가) 브루너의 발견식 수업理論(이론)
나) 블룸의 완전학습理論(이론)
다) 가네의 目標(목표)별 수업理論(이론)
III. 학습의 의미
IV. 학습理論(이론)
가) 연합理論(이론)(자극-反應(반응)학습理論(이론))
나) 인지理論(이론)
1) 통찰설
2) 정보처리理論(이론)
다) 인본주의 학습理論(이론)
V. 교수와 학습의 차이점
교수-학습의 의미와 理論(이론)
교육방법과 관련하여 사용되는 용어가 다양하다.
1/ 코레이(Corey)의 정의(定義)는 교수란 개인으로 하여금 특정 조건하에서 명시된 행동을 나타내게 하거나, 일정한 상황에 대한 反應(반응)으로서, 어떤 특정한 행동을 하도록 학습하기 위하여 그의 environment을 의…(투비컨티뉴드 )
[교수학습theory ] 교수-학습의 의미와 theory (교수theory , 학습theory , 교수와 학습의 차이점)
순서
[교수학습이론] 교수-학습의 의미와 이론(교수이론, 학습이론, 교수와 학습의 차이점) , [교수학습이론] 교수-학습의 의미와 이론(교수이론, 학습이론, 교수와 학습의 차이점)사범교육레포트 , [교수학습이론] 교수-학습의 의미와 이론(교수이론 학습이론 교수와 학습의 차이점)
레포트/사범교육
[교수학습theory ] 교수-학습의 의미와 theory (교수theory , 학습theory , 교수와 학습의 차이점)
Download : [교수학습이론] 교수-학습의 의미와 이론(교수이론, 학습이론, 교수와 학습의 차이점).hwp( 65 )
다. 예컨대 교수와 수업은 교사를 중심한 말이고 학습은 학생을 중심으로 한 ...
[교수학습理論(이론)] 교수-학습의 의미와 理論(이론)(교수理論(이론), 학습理論(이론), 교수와 학습의 차이점)
목차
교수-학습의 의미와 理論(이론)
I. 교수의 의미
II. 교수理論(이론)
가) 브루너의 발견식 수업理論(이론)
나) 블룸의 완전학습理論(이론)
다) 가네의 目標(목표)별 수업理論(이론)
III. 학습의 의미
IV. 학습理論(이론)
가) 연합理論(이론)(자극-反應(반응)학습理論(이론))
나) 인지理論(이론)
1) 통찰설
2) 정보처리理論(이론)
다) 인본주의 학습理論(이론)
V. 교수와 학습의 차이점
교수-학습의 의미와 理論(이론)
교육방법과 관련하여 사용되는 용어가 다양하다. 수업(instruction)이라는 말과 교수(teaching), 학습(learning), 학습지도, 교수-학습과정 등이 있으나 실제적으로 이들을 구분하기란 그리 쉽지 않다. 일반적으로 교수란 `가르치는 것`을 뜻하고 학습은 배우는 것을 뜻하며 이 둘을 합하여 수업이라고 요약하기로 하자. 그러면 수업이란 교수-학습과정과 같은 의미로 사용하는 것이다. 우선 교수, 즉 가르치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하여 여러 학자들의 의견을 들어보면 다음과 같다. 예컨대 교수와 수업은 교사를 중심한 말이고 학습은 학생을 중심으로 한 말이 다를 뿐이다. 이런 조작에는 학습을 촉진하기 위하여 지식이나 정보를 제공하고 적절한 조건을 조성해 주는 활동들이다. 수업(instruction)이라는 말과 교수(teaching), 학습(learning), 학습지도, 교수-학습과정 등이 있으나 실제적으로 이들을 구분하기란 그리 쉽지 않다. 왜냐하면 이들은 모두 공통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단지 누구를 주체로 한 용어인가가 다를 뿐이다. 왜냐하면 이들은 모두 공통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단지 누구를 주체로 한 용어인가가 다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