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2 12:18
본문
Download : 관리.hwp
→매장은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며, 고객으로 하여금 제공된 가치에 대하여 만족을 느끼게 하는 곳이다.
(2)매장 조성단계
①레이아웃(Lay-Out)
㉠의의
→레이아웃이란 보다 효율적인 매장 구성이나 상품진열, 고객동선, 작업동작 등을 위한 일련의 배치작업을 말한다.
②매장의 기본조건
→매장은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잘 보이게 하면서 쇼핑에 편리하도록 조성해야 하며, 環境(환경) 이미지에 적합하도록 설계해야 한다.
→매장은 상품을 구입하고 쇼핑을 즐기는 곳이므로 쇼핑에 불편함을 제공하는 장애물이
있...
점포레이아웃 관리
(1)매장 일반
①매장의 의의 및 역할
→매장이란 유통경로를 통하여 공급된 상품을 고객에게 판매하는 곳을 말한다.
→고객의 심리를 파악하고 무의식적으로 점포 안을 자유롭게 많이 걷게 함으로써 보다 많은 상품을 보여주고 구매하도록 하는 기술을 말한다.
→매장은 상품을 전시하는 전시장이 아니라 상품을 판매하는 곳이다.
→매장은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며, 고객으로 하여금 제공된 가치에 대하여 만족을 느끼게 하는 곳이다.
→매장은 수익을 실현하는 곳이다.
㉡레이아웃의 유형
※격자형
→격자형은 진열 쇼 케이스, 진열대, 계산대, 곤돌라 등 진열기구가 직각 상태로 배치되어 있따
→고객의 동일 제품에 대한 반복구매 빈도가 높은 소매점, 즉 슈퍼마켓이나 디스카운트스토 어의 경우에 주로 쓰이는데, 여기서는 주 통로와 직각으로 보조통로가 있으며 그 넓이는 똑같다.
→매장은 상품을 구입하고 쇼핑을 즐기는 곳이므로 쇼핑에 불편함을 제공하는 장애물이
있어서는 안된다된다.
→매장은 고객에 대한 정보 수집을 가장 현실적이고 빠르게 입수하는 곳이며, 이어한 정보 를 토대로 상품흐름이나 고객의 소비흐름에 대한 추이도 파악할 수 있는 곳이다. 가치가 있다는 것은 가격이 비싼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지불 한 대가에 대하여 만족을 느끼는 것이다.
→매장은 상품을 전시하는 전시장이 아니라 상품을 판매하는 곳이다.
→레이아웃은 사전 상권조사를 통한 점포 컨셉트를 설정한 후에 작성해야 한다.
→비용이 적게 들며 표준화가 집기배치가 가능해 고객이 익숙해지기 쉽다.
②매장의 기본조건
→매장은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잘 보이게 하면서 쇼핑에 편리하도록 조성해야 하며, 環境(환경) 이미지에 적합하도록 설계해야 한다.
→슈퍼마켓, 드럭스토어, 버라이어티스토어, 디스카운트스토어, 하이퍼마켓, 슈퍼센터,…(투비컨티뉴드 )
다.
→매장은 수익을 실현하는 곳이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관리
Download : 관리.hwp( 74 )
관리
관리,경영경제,레포트
관리 , 관리경영경제레포트 , 관리
점포레이아웃 관리
(1)매장 일반
①매장의 의의 및 역할
→매장이란 유통경로를 통하여 공급된 상품을 고객에게 판매하는 곳을 말한다. 가치가 있다는 것은 가격이 비싼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지불 한 대가에 대하여 만족을 느끼는 것이다.
→매장은 고객에 대한 정보 수집을 가장 현실적이고 빠르게 입수하는 곳이며, 이어한 정보 를 토대로 상품흐름이나 고객의 소비흐름에 대한 추이도 파악할 수 있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