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경영과 마케팅전략 및 첨단기술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2 05:30
본문
Download : 벤처경영과 마케팅전략 및 첨단기술 마케팅.hwp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don)은 사용자 중심의 품질과 가
치를 제공함으로서 얻어지는 것이다. marketing 이란 시장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인간 활동을 말하며, 이것은
곧 인간의 욕구와 욕망을 충족시킬 것을 목적으로 거래 및 교환을 실현
하는 것을 말한다. 즉 고객의 잠재적 욕구와 현재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러한 욕구
를 충족시키기 위한 비용을 함께 고려함으로서 marketing 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marketing 지향성(orientation)은 고객중심, 생산중심, 판매중심 그리고
사회가치 중심의 4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고객 중심은 marketing 활동
을 고객 만족에 중점을 두고 수행하는 것이다.
레포트/경영경제
벤처경영과 마케팅전략 및 첨단기술 마케팅
순서
[벤처기업마케팅]벤처경영과마케팅전략및첨단기술마케팅 , 벤처경영과 마케팅전략 및 첨단기술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벤처기업마케팅]벤처경영과마케팅전략및첨단기술마케팅
Ⅰ. 벤처경영과 marketing
1. 벤처foundation가와 marketing
2. marketing 관념과 지향성
Ⅱ. marketing 책략
1. marketing 조사
2. 혁신 제품의 marketing 조사
3. marketing 책략
1) 제품선정
2) 가격책략
3) 유통책략
4) 촉진책략
Ⅲ. 첨단기술 marketing
1. 첨단 제품 시장
2. 기술수용주기이론(理論)과 단계별 고객 property(특성)
1) 초기 시장
(1) 혁신수용자: 기술애호가
(2) 선각수용자: 선각자
2) 주류 시장
(1) 전기 다수: 실용주의자
(2) 후기 다수: 보수주의자
3. 벤처기업의 캐즘 극복 책략
1) 캐즘의 특징
2) 캐즘 극복의 노력
3) 캐즘 이후의 단계
* 서지사항
2. marketing 관념(concept)과 지향성(orientation)
시장이란 구매력과 만족하지 못한 욕구를 가진 고객의 집단을 말한
다. 전자저울 사업의 개척자인
CAS의 김동…(skip)
Download : 벤처경영과 마케팅전략 및 첨단기술 마케팅.hwp( 53 )
설명






다. marketing 관념이란 마
케팅 goal(목표) 를 설정하고, 어떻게 고객과의 거래를 관리할 것인가를 정하는
것이다. 벤처foundation가는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고 시장에 진입하
기 위해서 우선 marketing 관념에서부터 처음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