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발달-아동발달] 유전과 환경의 상호작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8 04:31
본문
Download : [인간발달-아동발달] 유전과 환경의 상호작용.hwp
그림. 反應의 범위모형
따라서 反應의 범위는 발달의 개인 간 차이를 이해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정이 이라고 할 수 있다 동일하게 풍요로운 environment(환경) 을 제공한다 하여서 동일하게 성장하는 것이 아니라 개체의 유전자형에 따라서 큰 폭으로 성장할 수도, 작은 폭으로 성장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현재까지의 연구결과를 종합해 보면 유전과 environment(환경) 은 끊임없이 복잡한 형태로 상호작용 하면서 인간의 전 발달과정을 결정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유전과 environment(환경) 이 어떤 양상으로 상호작용 하는가를 설명(explanation)해 주는 모형으로는 다음의 세 가지를 들 수 있다
(1) 反應의 범위모형
反應의 범위(range of reaction)란 유전자형이 표현형으로 나타나는 과정에서 environment(환경) 적 경험에 의해 change(변화)되어질 수 있는 크기를 의미한다(Gottesman. 1963: 송명자, 1996. 재인용). 反應의 범위 모형에서는 유전이 어떤 property(특성) 이나 행동을 전적으로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상이한 environment(환경) 내에서 개인이 발달시킬 수 있는 가능성의 범위가 결정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위의 모형은 아직 가상적 모형에 불…(생략(省略))
Download : [인간발달-아동발달] 유전과 환경의 상호작용.hwp( 26 )
설명
순서
인간발달,아동발달,유전과,환경,상호작용,인문사회,레포트
다. 유전과 environment(환경) 과의 상대적인 effect(영향) 력의 크기에 관한 문제는 아직도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연구 영역이다.레포트/인문사회
[인간발달-아동발달] 유전과 환경의 상호작용
[인간발달-아동발달] 유전과 환경의 상호작용
[인간발달-아동발달] 유전과 환경의 상호작용 , [인간발달-아동발달] 유전과 환경의 상호작용인문사회레포트 , 인간발달 아동발달 유전과 환경 상호작용
![[인간발달-아동발달]%20유전과%20환경의%20상호작용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A%B0%84%EB%B0%9C%EB%8B%AC-%EC%95%84%EB%8F%99%EB%B0%9C%EB%8B%AC%5D%20%EC%9C%A0%EC%A0%84%EA%B3%BC%20%ED%99%98%EA%B2%BD%EC%9D%98%20%EC%83%81%ED%98%B8%EC%9E%91%EC%9A%A9_hwp_01.gif)
![[인간발달-아동발달]%20유전과%20환경의%20상호작용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A%B0%84%EB%B0%9C%EB%8B%AC-%EC%95%84%EB%8F%99%EB%B0%9C%EB%8B%AC%5D%20%EC%9C%A0%EC%A0%84%EA%B3%BC%20%ED%99%98%EA%B2%BD%EC%9D%98%20%EC%83%81%ED%98%B8%EC%9E%91%EC%9A%A9_hwp_02.gif)
![[인간발달-아동발달]%20유전과%20환경의%20상호작용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A%B0%84%EB%B0%9C%EB%8B%AC-%EC%95%84%EB%8F%99%EB%B0%9C%EB%8B%AC%5D%20%EC%9C%A0%EC%A0%84%EA%B3%BC%20%ED%99%98%EA%B2%BD%EC%9D%98%20%EC%83%81%ED%98%B8%EC%9E%91%EC%9A%A9_hwp_03.gif)
![[인간발달-아동발달]%20유전과%20환경의%20상호작용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A%B0%84%EB%B0%9C%EB%8B%AC-%EC%95%84%EB%8F%99%EB%B0%9C%EB%8B%AC%5D%20%EC%9C%A0%EC%A0%84%EA%B3%BC%20%ED%99%98%EA%B2%BD%EC%9D%98%20%EC%83%81%ED%98%B8%EC%9E%91%EC%9A%A9_hwp_04.gif)
![[인간발달-아동발달]%20유전과%20환경의%20상호작용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A%B0%84%EB%B0%9C%EB%8B%AC-%EC%95%84%EB%8F%99%EB%B0%9C%EB%8B%AC%5D%20%EC%9C%A0%EC%A0%84%EA%B3%BC%20%ED%99%98%EA%B2%BD%EC%9D%98%20%EC%83%81%ED%98%B8%EC%9E%91%EC%9A%A9_hwp_05.gif)
![[인간발달-아동발달]%20유전과%20환경의%20상호작용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A%B0%84%EB%B0%9C%EB%8B%AC-%EC%95%84%EB%8F%99%EB%B0%9C%EB%8B%AC%5D%20%EC%9C%A0%EC%A0%84%EA%B3%BC%20%ED%99%98%EA%B2%BD%EC%9D%98%20%EC%83%81%ED%98%B8%EC%9E%91%EC%9A%A9_hwp_06.gif)
유전과 environment(환경) 의 상호작용
CONTENT
[인간발달] 유전과 environment(환경) 의 상호작용
I. 유전과 environment(환경) 의 상호작용 모형
1. 反應의 범위모형
2. 수로화 모형
3. 거래적 상호작용모형
II. 지능과 성격발달의 유전과 environment(환경) 의 상호작용
1. 두뇌형성과 발달
2. 성격형성과 발달
bibliography
[인간발달] 유전과 environment(환경) 의 상호작용
I. 유전과 environment(환경) 의 상호작용 모형
인간 발달과정에 작용하는 유전과 environment(환경) 과의 관계는 그렇게 단순하게 설명(explanation)할 수 없는 것이다. 현재까지의 연구결과를 종합해 보면 유전과 environment(환경) 은 끊임없이 복잡한 형태로 상호작용 하면서 인간의 전 발달과정을 결정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유전과 environment(환경) 이 어떤 양상으로 상호작용 하는가를 설명(explanation)해 주는 모형으로는 다음의 세 가지를 들 수 있다
(1) 反應의 범위모형
反應의 범위(range ...
유전과 environment(환경) 의 상호작용
CONTENT
[인간발달] 유전과 environment(환경) 의 상호작용
I. 유전과 environment(환경) 의 상호작용 모형
1. 反應의 범위모형
2. 수로화 모형
3. 거래적 상호작용모형
II. 지능과 성격발달의 유전과 environment(환경) 의 상호작용
1. 두뇌형성과 발달
2. 성격형성과 발달
bibliography
[인간발달] 유전과 environment(환경) 의 상호작용
I. 유전과 environment(환경) 의 상호작용 모형
인간 발달과정에 작용하는 유전과 environment(환경) 과의 관계는 그렇게 단순하게 설명(explanation)할 수 없는 것이다. 유전과 environment(환경) 과의 상대적인 effect(영향) 력의 크기에 관한 문제는 아직도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연구 영역이다. 그러 나 이러 한 전제를 인정 한다고 하더라도 유전적으로 부여받은 소인의 범위를 무한정으로 넘어설 수 있을 정도로 environment(환경) 이 effect(영향) 이 미칠 수 있다는 것은 결코 아니다. 이러한 property(특성)을 도식화 한 것이 위의 그래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