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력결핍 및 행동장애아동의 치료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07:01본문
Download : 주의력결핍 및 행동장애아동의 치료교육.hwp
순서
주의력결핍 및 행동장애아동의 치료교육에 대하여 다양한 data(資料)를 통하여 공들여 정리(整理) 된 보고서 data(資料)입니다.
다.
,인문사회,레포트
주의력결핍 및 행동장애아동의 치료교육
설명
주의력결핍 및 행동장애아동의 치료교육에 대하여 다양한 자료를 통하여 공들여 정리된 보고서 자료입니다. 여러모로 활용이 되기를 바라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즉, 한 자리에 오래 앉아 있지 못하고 끊임없이 움직이는 과잉행동과 한 Task 를 완수하기 힘들 정도의 주의집중결함과 생각하기도 전에 급히 reaction 을 보이는 충동성을 들 수 있다아 주의집중의 문제는 저조한 학업문제를 일으키게 되고, 충동성과 과잉행동은 또래관계를 맺고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일으키는 이차적인 문제를 가지게 된다 또한 주의집중, 과잉행동, 충동성을 보이는 아동들은 부모의 기대에 순응하지 못해 부모와 만성적인 갈등관계에 휩싸일 수 있으며, 심리적인 문제로는 낮은 자존감과 우울감을 일으킬 수 있다아
1. ADHD의 역사(歷史)적 배경
최근에 들어서야 주의집중장애에 관련된 문제들이 인정되었고 수용되기 스타트하였다. 주의집중장애…(투비컨티뉴드 )
6-1222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주의력결핍 및 행동장애아동의 치료교육.hwp( 34 )
여러모로 활용이 되기를 바라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6-1222 , 주의력결핍 및 행동장애아동의 치료교육인문사회레포트 ,






1. ADHD의 역사(歷史)적 배경
2. 출현율
3. 진단 및 평가
1) 의료적 검사
2) 면담
3) 진단평가
4. ADHD의 임상적 특징
1) ADHD아동의 일차적 증상
2) ADHD아동의 이차적 문제
3) ADHD아동의 발달상의 特性(특성)
4. 원인(原因)
1) 생물학적 원인(原因)
5. 치료
1) ADHD의 치료원칙
2) 약물치료
3) 심리사회적 중재
※ 바람직한 행동 증가시키기와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 감소시키기
1. 바람직한 행동을 증가시키기
2.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 감소시키기
주의집중과잉행동장애(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이하 ADHD)의 key point(핵심) 적인 어려움은 주의집중, 과잉행동, 충동성이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다 오늘날, 주의집중 장애를 다른 장애와 식별할 수 있는 하나의 장애로 발아들인 것이다. 이는 장애가 새롭게 나타난 것이 아니라 주의력 결핍, 충동성과 과잉행동을 보이는 아동들의 문제를 인정하지 않고 있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