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을 위한 지歷史(역사)회의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23:38
본문
Download : 학교교육을 위한 지역사회의 역할.hwp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J. Dewey는 `교육은 사회적 과정이다.`라고 했으며, T. Brame...
J. Dewey는 `교육은 사회적 과정이다.
따라서 학교와 지歷史회와의 연계에 의한 교육이 더욱 강조되는 상황에서, 학교와 사회와의 관계를 통하여 학교 교육이 바르게 이루어지기 위한 지歷史회의 역할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J.H. Pestalozzi는 `교육은 사회 개혁의 수단이다.`, J.H. Pestalozzi는 `교육은 사회 개혁의 수단이다.
Ⅱ. 학교와 사회
1. 사회체제로서의 학교의 특징
학교는 사회체제의 조직적 기준의 총체이고, 형식적 관계를 가지고 있는 물리적인 기구로서 사회화 문제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2. 사회체제로서의 학교의 기능
가. 유형유지 기능 …… 보수주의적 입장으로 학교사회를 수동적 사회체제로 해석하고 학교는 젊은 세대에게 과거의 文化(문화)유산을 전달하여 그 사회의 유형을 유지하는 기능…(省略)



Download : 학교교육을 위한 지역사회의 역할.hwp( 90 )
학교교육을 위한 지歷史(역사)회의 역할
레포트/인문사회
J. Dewey는 `교육은 사회적 과정이다.`라고 했으며, T. Brame... , 학교교육을 위한 지역사회의 역할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다.`라고 했으며, T. Brameld는 교육의 목적을 `사회적 자아실현`에 두고 있어 많은 교육학자들이 학교와 사회와의 연관된 교육을 강조한 바 있다
또한 지식과 정보의 폭발적 증가와 더불어, 다가오는 21 세기(世紀) 의 첨단과학 기술시대, 세계화·정보화 시대에 대비하기 위하여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길이 활짝 열려진 `열린 교육사회, 평생학습사회` 건설에 모두 동참해야 할 때이다.`, J.H. Pestalozzi는 `교육은 사회 개혁의 수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