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의이해-뒤샹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6 03:37
본문
Download : 미술의이해-뒤샹.hwp
설명






다. 위는 `새색시` 이고 아래는 `독신자`라고 한다. 목적에 종속되지 않는 동적인 기계장치를 성적의식의 심층의 상징으로 표현한 이 화면은 신화적이라고 할 수 있따 보이지 않는 세계를 더듬어 보고 있는 듯 하다. 이 작품을 보고 관람객들은 당황하고 크게 분노했다. 위는 고기덩이라 구름과 같은 형체로 되 어 있고, 아래는 3차원에서 2차원에의 투영으로 기계적 형체가 보인다.
▶ L.H.O.O.Q ◀
모나리자의 …(투비컨티뉴드 )
미술의이해-뒤샹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또 1913년에 미국에서 처음으로 크게 열렸던 현대미술전시회인 뉴욕의 아모리쇼에 이 작품이 전시되었을 때에는 더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 계단을 내려오는 나체 2 ◀
뒤샹의 그림 중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 1913년에 뉴욕에서 열린 현대미술전시회인 아모리쇼에 전시되었을 때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그들에게는 이 작품이 현대 미술의 난해함을 상징하는 것이었다. 우리들이 보아도 마술적으로 파열된 것이 예술적 가치를 주는 듯하다. <계단을 내려오는 나체 2>는 1912년에 프랑스에서 활동하고 있던 선배 화가들에게 가장 먼저 충격을 주었다.
미술의이해-뒤샹
레포트/예체능
순서
미술의이해-뒤샹
Download : 미술의이해-뒤샹.hwp( 23 )
,예체능,레포트
미술의이해-뒤샹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미술의이해-뒤샹 , 미술의이해-뒤샹예체능레포트 ,
화제(畵題)부터 긴 것이 기묘하지만 작품 자체가 전연 수수께끼다. 유리잔에 유성물감, 철사, 호일을 담은 이 작품에서 뒤샹은 점점 기계화하는 삶과 성(性)의 문제를 탐구했다. 한 그림에 연속 동작을 표현하여 운동감을 보여준다. 마르셀 뒤샹의 가장 유명한 작품은 <계단을 내려오는 나체 2>(1912)로, 연속되는 평면으로 인체를 묘사한 이 그림의 기법은 1910년 무렵 프랑스에서 일어난 입체파의 영향을 받은 것이다. 뒤샹의 말에 따르면 실제로 보이는 부분과 투명한 유리만 보이는 부분에 서로 각각 관념적인 언어를 주고받은 듯 하다. 이 두개의 세계가 길항(拮抗)하며 불가사의한 성의 운동을 전개한다는 것. 뒤샹은 이 작품을 미완 성채로 방치하였다가 그후 파손된 것을 修復하였으나 우연하게 생긴 파열이 오히려 `완성`하게 하였다고 그는 기뻐하였다는 것이다. 이 대작은 중앙에서 잘라서 2개의 글라스판으로 구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