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事例관리의 피료썽 및 기능, 事例관리자의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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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1 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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事例관리의 피료썽 및 기능, 事例관리자의 역할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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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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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사례(instance)관리의 기능과 필요성(必要性)
사례(instance)관리의 필요성(必要性) 및 기능, 사례(instance)관리자의 역할

CONTENT

사례(instance)관리의 필요성(必要性) 및 기능

I. 사례(instance)관리의 필요성(必要性)
1. 탈시설화
2. 클라이어트 욕구의 다양화/복잡화
3. 사회복지서비스 공급주체의 다원화
4. 사회복지서비스의 지방분권화
5. 대인서비스의 단편성과 불연속성
6. 사회복지 비용의 삭감
7. 사회적 관계망에 대한 관심의 증가
8. 대인서비스 비용의 억제

II. 사례(instance)관리의 기능
1. 클라이언트의 발견
2. 사정
3. 서비스 계획의 수립
4. 서비스의 연결 및 조정
5. 비formula 보호체계와 클라이언트간의 상호작용의 촉진
6. 모니터링
7. 옹호

III. 사례(instance)관리자의 역할

reference
사례(instance)관리의 필요성(必要性) 및 기능

최근 사회복지의 방향이 시설복지에서 지역사(歷史)회복지로 이행되는 대인서비스전달의 탈시설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사회복지서비스의 지방분권화가 이루어지면서 지역...


사례(instance)관리의 기능과 필요성(必要性)
사례(instance)관리의 필요성(必要性) 및 기능, 사례(instance)관리자의 역할

CONTENT

사례(instance)관리의 필요성(必要性) 및 기능

I. 사례(instance)관리의 필요성(必要性)
1. 탈시설화
2. 클라이어트 욕구의 다양화/복잡화
3. 사회복지서비스 공급주체의 다원화
4. 사회복지서비스의 지방분권화
5. 대인서비스의 단편성과 불연속성
6. 사회복지 비용의 삭감
7. 사회적 관계망에 대한 관심의 증가
8. 대인서비스 비용의 억제

II. 사례(instance)관리의 기능
1. 클라이언트의 발견
2. 사정
3. 서비스 계획의 수립
4. 서비스의 연결 및 조정
5. 비formula 보호체계와 클라이언트간의 상호작용의 촉진
6. 모니터링
7. 옹호

III. 사례(instance)관리자의 역할

reference
사례(instance)관리의 필요성(必要性) 및 기능

최근 사회복지의 방향이 시설복지에서 지역사(歷史)회복지로 이행되는 대인서비스전달의 탈시설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사회복지서비스의 지방분권화가 이루어지면서 지역사(歷史)회에 기반을 둔 서비스가 필요하게 되었다.

(2) 클라이언트 욕구의 다양화 복합화

복합적이고 지속적인 욕구를 가진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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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한 노인, 장애인, 아동 등 보호가 필요한 사회적 취약계층의 수가 점점 늘어나고 이들의 욕구도 점점 다양화 복합화 장기화되고 있다아 또한 사회복지실천의 방향이 점차 치료에서 보호로 이행되고 있으며 클라이언트의 문제보다는 욕구에 초점을 두게 되면서 새로운 사회복지실천의 방법이 필요하게 되었으며, 이러한 필요성(必要性)에 입각하여 1970년대 중반 이후에 새롭게 대두된 사회복지실천방법이 사례(instance)관리이다.

I. 사례(instance)관리의 필요성(必要性)

(1) 탈시설화

지역사(歷史)회에 기반을 둔 서비스는 서비스의 포괄성과 통합성의 부족으로 클라이언트의 복합적인 욕구를 제대로 충족시키지 못하므로,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 제공의 필요성(必要性)에 따라 어느 한 전문가나 기관이 일괄적으로 서비스를 연결 통합 조정 할 수 있는 사회복지서비스가 필요하게 되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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