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과 핵폐기물 처리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0:05
본문
Download : 부안과 핵폐기물 처리장.hwp
부안 , 부안과 핵폐기물 처리장공학기술레포트 ,
설명
본 reference(자료)는 원전 수거물 처리장 부지로 선정된 부안에서의 반대운동을 통해 부지 선定義(정의) 적합성과 정당성을 알아보고, 현 국책사업의 drawback(걸점)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2008년에 …(생략(省略))
본 자료는 원전 수거물 처리장 부지로 선정된 부안에서의 반대운동을 통해 부지 선정의 적합성과 정당성을 알아보고, 현 국책사업의 문제점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올해 초 한수원에 제출된 이 보고서는 사용후핵연료를 기존 원전부지에 저장하는 것이 부안처럼 별도의 핵폐기장을 조성하는 방식보다 저렴하고 안전하다는 conclusion 을 내리고 있다아 그러나 한수원은 이 보고서의 권고를 지난 9개월 동안 은폐해 왔고 이후에는 공개될까 우려하여 아예 연구결과를 인위적으로 뒤집으려고까지 했다.
다.
1993년 굴업도 핵폐기장 건설에 대해여 더 알아보자. 당시 政府는 1996~2000년까지 핵폐기물 처리장이 포화 상태에 이른다고 주장하였으나 건설 계획 백지화 이후 압축기술 개발로 13~15년간 문제없다고 말을 바꿨고 다음 해에는 유리고형화 기술로 폐기물 부피를 20분의 1까지 줄일 수 있다고 주장한 바 있다아 政府의 2008년 포화설을 어디까지 믿을 수 있을지 의문이다. 결국 이러한 사실이 외부에 알려지자 이번에는 애초 연구처리해야할문제에도 없었던 “지역지원비”가 빠져있어 “부실한 연구”였기 때문에 폐기했었다는 둥 태연스럽게 말바꾸기를 하였다.






순서
부안
,공학기술,레포트
부안과 핵폐기물 처리장
레포트/공학기술
Download : 부안과 핵폐기물 처리장.hwp( 70 )
1.1.2 2023년 까지 사용가능
한수원은 지난해 한국과학기술원, 서울대, 경희대 등 국내 최고의 민간 원자력工學자들에게 사용후핵연료 중간저장방식에 대한 연구용역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