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서울우유마케팅,서울우유기업analysis(분석) ,우유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22:13
본문
Download : 서울우유,서울우유마케팅,서울우유기업분석,우유마케팅.pptx
서울우유,서울우유마케팅,서울우유기업,우유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서울우유,서울우유마케팅,서울우유기업분석,우유마케팅 , 서울우유,서울우유마케팅,서울우유기업분석,우유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서울우유 서울우유마케팅 서울우유기업 우유마케팅
Download : 서울우유,서울우유마케팅,서울우유기업분석,우유마케팅.pptx( 99 )
_SLIDE_1_
좋은 우유의 기준, 서울우유
_SLIDE_2_
목차
관찰조사
심층인터뷰
서울우유 SWOT 분석
(SWOT 분석 출처)
4. 상황분석 시사점
5. 시장세분화 & goal(목표) 청중
6. goal(목표) 청중 특징
7. 프로파일링
8.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전술
9. 광고캠페인 goal(목표)
10. TV광고(스토리 보드)
_SLIDE_3_
관찰 조사 (1)
Q. 서울우유의 광고계획을 수립하기에 앞서, 대체 우유는 누가, 어떤 식으로 구매 하는 걸까
소비자의 우유 구매를 관찰하기 위해 인근 대형 마트에서 관찰조사를 실시.
_SLIDE_4_
관찰 조사 (2)
제조회사/성별
남 성
여 성
20~40대
40대 이상
20~40대
40대 이상
서울우유
1
3
6
17
매일우유
2
0
4
10
남양우유
0
2
6
13
파스퇴르 우유
0
1
2
5
일동후디스
0
0
1
3
홈플러스 …(생략(省略))
Q1. 평소 자주 마시는 음료는
Q2. 우유는 주로 언제 마시는가
Q3. 우유를 구매한다면 어떤 브랜드를 이용
Q4. 그 이유는
Q5. 우유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속성은
Q6. 가족 구성원 중 주로 누가 소비하길 바라며 우유를 구매
Q7. 자녀들은 우유를 집에서 자주 마시는 편인가
Q8. 우유의 效果를 체험한 것 같은가
Q9. 오늘 우유를 구매 할 때 우유는 구매예정 목록에 포함되어 있었나
Q10. 그렇다면 왜 구매예정목록에도 없던 우유를 구매했나
우유가 없다는 것이 생각났다.
Q11. 그렇게 우유를 구매할 때, 기대하는 효능은 무엇인가
A. 건강함. 우유를 마시면 건강해지니까 ..(확신없음)
심층면접 결과, 중년여성이 우유를 구매하는 이유는 구체적인 쓰임세(목적)가 없더라도,단순히 습관에 의해서 일수도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우유의 습관적인 구매의 이유는 건강에 좋을 것이란 막연한 인식에 의거함을 알 수 있었다.
앞서 진행된 관찰결과와 심층인터뷰, 여기에 또 다른 조사결과를 더한 서울우유의 SWOT 분석은 다음과 같다. 또 마트를 들리면 그냥 항상 하나씩 사는 편이다.
습관적 구매는 주로 동네슈퍼, 마트 등에서 다른 물건을 고르면서 자연스레, 혹은 우연히 우유가 냉장고에 없는 것을 생각해 내곤 “사야겠다” 하는 심리에서 이루어짐.
우유를 꼭 어디에다 쓰겠다 하는 이유보다는 “사두면 먹겠지, 사두면 쓰이겠지” 하는 막연한 심리에서 구매가 이루어짐.
대체로 goal(목표) 청중(중년여성)에게는 자녀가 있는 경우가 많으며, 자녀가 음용 하길 바라며 구매함.
TV를 많이 시청하는 편, 특정 시간대에 편중되어 있으며 드라마를 많이 봄.
설명
서울우유,서울우유마케팅,서울우유기업analysis(분석) ,우유마케팅
순서
서울우유,서울우유마케팅,서울우유기업analysis(분석) ,우유마케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