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현대미술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04:01
본문
Download : 서양 현대미술사.hwp
그러나 이 진동이 점차 애매모호한 환각만…(투비컨티뉴드 )
,예체능,레포트
서양322 , 서양 현대미술사예체능레포트 ,
순서
레포트/예체능
설명
다. 실재의 우연적 형상보다는 그 영속적 구조에 대한 관심은 쇠라와 세잔느로부터 입체파, 그리고 그 이후의 미술 운동의 흐름에서 퇴조하고 말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상주의 는 근대 예술 理論(이론)을 전개하는 출발점으로서 여전히 중요한 위치에 있다
신인상주의(Neo-Impressionism)
인상주의의 위기는 자체의 결함으로 나타난다.
서양322
Download : 서양 현대미술사.hwp( 17 )
서양 현대미술사






인상주의(Impressonism)
19세기 후반 프랑스에서 일어난 회화운동.
그들의 주제는 매우 다양했는데, 마네는 18세기 전통적 주제들을 시실적으로 변형시켰고, 르느와르는 귀여운 여인이나 아이들, 아름다운 풍경들을, 드가는 경마, 무희, 세탁부, 재봉사들을, 시슬레, 피사로, 모네는, 주로 풍경에 관심을 보였다. 풍경화는 망막의 실제 이미지를 재생하고 밝은 광선에 비친 생생한 장면의 등가물을 그림물감으로 재창조하는 행위가 되었다. 그들은 형태구성을 피하고, 마치 카메라가 우연히 한 장면을 찍은 것처럼 즉각적인 시각적 인상의 효능를 전달하려고 했다. 음영은 회색이나 검정색이 아니라 대상의 보색으로 칠해지고, 윤곽선을 베제함에 따라 대상의 입체성이 상실되며, 따라서 인상주의 회화는 빚과 대기의 회화, 지시색과 반사색의 유희로 되었다. 인상주의의 특징은 빚과 색채의 진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