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 문화적, 지리적 environment(환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05:25
본문
Download : 기업의 사회적, 문화적, 지리적 환경.hwp
다시 말하면 文化(culture) 란 어떤 집단의 구성원이 지닌 사유(思惟), 정보교환, 행동, 생활 등 그 집단에서 습득하여 계승해온 양식(樣式)을 말한다. 이와 반면에 보모학교, 즉석식품, 외식산업 등에는 새로운 사업기회를 증가시킨다. 사회적 文化(culture) 적 환경이란 경제, 정치, 법적제도, 기술 등을 형성하는 것이므로 실제에 있어서 경제적, 정치적, 법적, 기술적 환경 등에 influence(영향)을 미치고 있따
기업에 중요한 의미를 갖는 사회적 文化(culture) 적 환경요인의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II. 지리적 환경
지리적 환경은 기업의 공장…(skip)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기업의 사회적, 문화적, 지리적 environment(환경)
Download : 기업의 사회적, 문화적, 지리적 환경.hwp( 60 )
다.
- 라이프스타일과 사회적 가치는 세월이 흐름에 따라 변하는 경향을 가지고 있따 예를 들면 공기와 수질오염에 대한 사회적 압력이라든가 생활의 질을 추구하는 본보기 등은 기업에게 새로운 도전이 되고 있따
- 예전에는 한 가족이 3-4명의 자녀를 갖는 것이 당연한 것으로 생각되었지만, 오늘날 대부분 1-2명의 자녀만을 선호하고 있따 이러한 가치관의 변화는 유아용품 회사에 큰 influence(영향)을 미친다. 이는 방문판매업자들에게 큰 influence(영향)을 가져다준다.
- 과거에는 주부가주로 가정에 있었으나 현재는 대부분 직장을 가진다. 이러한 것들은 근본적으로 기업구성원의 행동이나 소비자의 행동규범에 influence(영향)을 미치게 된다된다.
따라서 사회적 文化(culture) 적 환경이란 사회나 집단을 구성하고 있는 개인이나 집단의 행동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지식, 신념, 가치관, 생활양식, 전통, 관습, 규범, 사회제도 등을 말한다.
- 옛날에는 은퇴한 사람, 독신자 등은 친척과 함께 살았으나 지금은 혼자 사는 추세이다: 이는 주방용품과 식품가공업자들에게 새로운 변수를 제공한다.
기업의 사회적, 문화적, 지리적 environment(환경)
기업의 사회적, 문화적, 지리적 환경 , 기업의 사회적, 문화적, 지리적 환경경영경제레포트 , 기업 사회적 문화적 지리적 환경


순서
기업,사회적,문화적,지리적,환경,경영경제,레포트
기업의 사회적, 文化(culture) 적, 지리적 환경
I. 사회적 文化(culture) 적 환경
文化(culture) (文化)란 자연에 대비되는 용어로, history가 경과하면서 인간사회에 의해서 만들어진 것으로, 즉 사회에 의해서 만들어진 물질적 정신적으로 가치가 있는 것을 말하는데, 이것은 이것을 만들기 위해 사용되는 수단, 또 그것을 전하기 위한 수단도 포함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