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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과프로젝트학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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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8 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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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수학과프로젝트학습법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투비컨티뉴드 )







수학과프로젝트학습법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수학과프로젝트학습법
1학년의 작도 단원이나 2학년의 내심, 외심 단원, 3학년에서 삼각형의 방심을 배울 때 할 수 있는 평가 방법이다.수학과프로젝트학습법 , 수학과프로젝트학습법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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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과프로젝트학습법



순서

다. 개인적인 프로젝트로 가장 적당하다고 할 수 있따 작도의 흔적을 반드시 남기게 하고 작도한 결과를 보고 어떤 사실을 알 수 있는지 등을 적게 하면 복습의 effect도 있따

-. 1학년 작도 과제課題의 예
(1) 한 변의 길이가 10cm이고 양 끝각이 30°, 45°인 삼각형 작도하기
(2) (1)에서 작도한 삼각형의 세 각의 이등분선(또는 세 변의 수직이등분선)을 각각 작도하기
-. 2학년 작도 과제課題의 예
(1) 예각 삼각형, 직각삼각형, 둔각삼각형의 내심과 외심 작도하기
(2) 반 정도가 잘려나간 중심을 알 수 없는 반원 모양의 종이(수막새 그림이나 전통적인 문양 등)를 원래 모양대로 복원하기 (호 위에 세 점을 찍어 삼각형을 만들고 그 삼각형의 외심을 찾는다)

-. 3학년 작도 과제課題의 예
(1) 일반적인 예각삼각형의 오심을 각각 작도하고 각각의 성질 정리(arrangement)하기
(2) 반 정도가 잘려나간 중심을 알 수 없는 반원 모양의 종이(수막새 그림이나 전통적인 문양 등)를 원래 모양대로 복원하기(두 현의 수직이등분선의 교점이 중심이 된다)



프로젝트 학습의 data(資料) 조사를 이용한 수업지도안


【수업 방법】
본 과제課題의 수행을 위해서는 기수법의 由來를 점검하고 진법으로 나타낸 양의 정수를 설명(說明)하는 대수적 능력이 요구된다 본 과제課題는 프로젝트로 학생들에게 부과하여 조별 및 개인별 기수법의 由來를 정리(arrangement)해 오게 한 후, 수업 중에 발표를 하도록 할 수 있따 이 때, 교사는 기수법의 由來에 관한 도서명 및 발표에 필요한 내용이 중복되지 않도록 적절하게 조별 및 개인에게 과제課題를 전 시간에 부여한다. 또한 교사는 10진 법 및 P진법에 대한 설명(說明)을 한 후 개인에게 3문항의 수준별 평가문항을 제시하여 주어진 시간에 서술형 문항을 풀게 한다. 해당 단원을 다 배운 후 복습하는 의미로 수업시간에 직접 작도하여 제출하게 하여도 좋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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